새로운 정보를 받아들이며 아는 것이 많아지는 만큼 아기가 자신의 생각을 올바른 방법으로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이끌어주어야 합니다.
아기의 성격이 조금씩 눈에 보인다는 것은 아기가 주체적으로 행동하고, 다양한 표현 방법으로 자신을 드러내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이때 아기의 행동과 의사표현을 존중해주는 것을 바탕으로 살아가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생활습관을 건강하게 형성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어야 합니다.
우리 아기가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놀이로 자극을 전달해주세요.
정적인 놀이, 활동적인 놀이 또는 집중력이 필요한 놀이, 표현력이 필요한 놀이 등 놀이는 여러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즉 아기가 어떤 놀이를 하느냐에 따라 받는 자극의 유형도 다르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서히 드러나는 아기의 성격을 파악할 수 있는 이 시기에 아기의 성격을 반영한 적절한 놀이 자극이 적절하게 전달된다면 아기의 타고난 성격에도 조금씩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놀면서 배운다'라는 말이 있듯이 아기들은 놀이하는 순간순간 많은 정보들을 흡수하고, 기억하며 학습의 기회를 제공받게 됩니다. 흡수력이 뛰어난 아기에게는 즐겁게 참여하는 놀이 과정 자체가 학습의 장이기 때문에 다양한 놀이로 아기에게 자극을 주는 것이 성장발달을 돕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놀이는 어떠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의 의미보다 즐거움과 만족감을 주는 의미가 강한 활동입니다. 이러한 놀이에 올바른 기본 생활 습관을 배울 수 있는 요소를 포함시킨다면 자연스럽게 놀이하며 배울 수 있는 놀이 자극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생활습관의 기초를 다지는 중요한 이 시기에 놀이로써 우리 아기의 성장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주세요.
궁금한 것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은 이맘때 필요한 교육 팁과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