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와 함께 하는 즐거움을 느껴요
사회성
만 5세
우리 아이는 더욱 더 친구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놀이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미숙한 자기 조절로 인해 이런저런 다툼이 많이 생기는 시기이지요.

유아기에 접어들면서 아이들은 유독 함께 놀이하기 좋아하는 동성, 이성 친구가 생기고 친구에게 적극적으로 호감을 표현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때로는 아직 또래 관계에서 즐거움을 찾지 못하고 혼자 노는 것을 더 즐길 수도 있지요.

혼자 있기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그 이유와 아이의 성향을 존중하는 대처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친구들과 어울리기보다 혼자가 좋다는 우리 아이, 왜 사회성을 길러주어야 할까요?

1. 의사소통 기술을 배워요

서로 감정을 교감하고 타인의 감정을 공감하면서 아이는 올바른 자존감을 형성해 나갑니다.

또한 서로를 배려하고 위하는 건강한 언행을 배우면서 올바른 의사소통 기술을 습득하게 됩니다.

2. 첫 사회생활이에요

또래 관계 형성은 아이가 경험하는 첫 사회생활이자 사회성 발달의 중요한 시작입니다.

3. 협력을 경험해요

아이들은 또래 관계 안에서 '협력'이라는 중요한 사회적 기술을 배우게 됩니다.

성별, 성격, 가정환경 등의 개별적인 요소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서로 맞춰나가는 과정은 아이의 성장발달에 값진 경험이 된답니다.

아이의 사회성 발달은 주변 사람, 특히 엄마, 아빠의 적극적인 도움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아직은 친구나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어색해하는 아이가 올바른 대인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친구와 함께 있는 것보다는 혼자가 더 좋다는 아이의 심리적인 이유를 파악하고 원만한 또래 관계를 형성을 돕는 교육 팁과 놀이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

- 차이의 성장교실 유료 프리미엄 콘텐츠 목차 -
친구와 함께 하는 즐거움을 느껴요
혼자 노는 게 좋다는 우리 아이, 사회성이 부족한 걸까요?
육아스토리
우리 아이 사회성을 쑤욱 키워주는 협력 놀이
놀이계획표
덩크슛!
[함께 하는 협력 놀이 1]
같이 움직여요
[함께 하는 협력 놀이 2]
로션으로 그려요
[함께 하는 협력 놀이 3]
높이높이! 날아라!
[함께 하는 협력 놀이 4]
한 몸이 되어 걸어요
[함께 하는 협력 놀이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