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이유는 아빠와 상호작용이 많은 아기는 긍정적이고 활발하며 독립심이 발달하는 반면, 아빠와의 상호작용이 없는 아기는 부정적이고, 소심하며 엄마에게 과도한 애착을 보이기 때문이지요.
아기가 유난히 엄마에게만 애정을 쏟는다면 지금까지의 아빠 자신의 행동을 돌이켜보고 아기에게 얼마나 질적인 시간을 할애하였는지 점검해보아야 합니다.
아빠가 육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아빠와의 상호작용이 풍부한 아기는 낯선 사람과 환경에 대한 불안감이 적을 뿐 아니라 대처하는 능력이 강하기 때문에 사회성이 효과적으로 발달합니다.
아빠와의 놀이는 상대적으로 엄마와의 놀이에 비해 적극적인 움직임으로 이루어지는데 이는 뇌에 산소를 공급하고, 뇌신경의 연계를 도와 두뇌발달을 촉진시켜주어 지능을 발달시키는 결과를 낳습니다.
아빠에게만 느낄 수 있는 강인하고 건강한 느낌과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통해 아기는 밝고 긍정적인 자기상을 기를 수 있게 되며, 더 힘차게 세상 밖으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줍니다.
아빠를 통해 세상을 경험하는 만큼 아빠와 아기의 상호작용은 엄마와의 상호작용만큼 매우 중요합니다.
엄마만 찾는 우리 아기에게 아빠 찾는 목소리도 듣고 싶다면 아빠 육아를 위한 교육 팁과 놀이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