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지 놀이
개구리 달리기시합
조회수 1222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들이 좋아하는 미술 재료인 색종이를 가지고 흥미를 유도할 수 있어요. 색종이를 순서대로 접는 과정에서 눈으로 보고, 손으로 직접 만들며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기르고 소근육 발달에 도움이 되지요. 또한, 종이접기의 시작부터 완성할 때까지 집중력이 필요하므로 인내심을 기를 수 있어요.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6세
사용 교구
색종이(개구리 접는 방법-활동지 참고), 반환점, 사진(봄, 겨울과 관련된 동식물이나 생활모습, 날씨 등)
주의 사항

각 계절과 관련된 여러 가지 사진을 이용하면 계절별 특징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어요.

놀이 방법

1. 색종이로 개구리를 접어 개구리 달리기를 해보세요.
2. 어떤 개구리가 가장 빨리 뛰는지 시합을 하는 놀이입니다.
3. 반환점을 정해서 봄과 겨울에 관련된 동식물이나 생활모습, 날씨 등과 관련된 사진을 놓고서 봄을 나타내는 사진을 먼저 가져오도록 놀이를 응용해보세요.

놀이 대화팁
차이야~ 우리 색종이 접자.
와~ 색종이다!
엄마가 봄이 오면 잠에서 깨어나는 동물 친구를 접는 방법을 알아왔는데~ 누군지 맞춰볼래?
봄이 오면 잠에서 깨어나요?음.. 누구지..
그럼 엄마가 접는 방법을 보여줄게. 잘 보고 있다가 알아 맞춰보렴~(개구리 접기)
아! 개구리다!!! 접는 방법 가르쳐주세요! 난 내가 좋아하는 빨간색으로 접어야지. (함께 개구리 접기)
누구의 개구리가 빨리 달리는지 시합해볼까?
좋아요!
자~ 그리고 이번엔 그냥 달리기 시합이 아니야~. 엄마가 봄이랑 겨울과 관련된 사진을 준비해왔지!
아! 봄 사진을 많이 가져오는 거지요?
와~ 우리 차이가 놀이를 많이 해보더니 이제 규칙을 만들지도 아는구나? 맞아! 그럼 이 사진들을 출발선과 조금 떨어진 곳에 둘게!
네~ 엄마 빨리 와요! 여기서 개구리 시작하는 거예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