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지 패키지 놀이
마음 밥상을 차려요
조회수 483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마음을 전달하고 싶은 사람을 생각하며 음식 스티커 붙이기 놀이를 해보세요. 사회성 발달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4-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가위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활동지(P.9), 음식 스티커(P.19)
만들기 방법놀이전, 준비해주세요
  1. 스티커 페이지를 가위로 자릅니다.
놀이 방법
  1. 아이에게 활동지를 보여주고, 빈 접시 위에 어떤 음식을 담으면 좋을지 이야기를 나눕니다.
  2. 미리 잘라낸 음식 스티커를 보여주고,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이야기를 나눕니다.
  3. 음식을 주고 싶은 세 사람을 떠올리고 이야기하게 합니다.
  4. 아이가 정한 사람의 이름을 좌측 색깔 이름표에 적어봅니다.
    아직 아이가 혼자서 글씨 쓰기를 어려워한다면 함께 손을 잡고 글씨를 써주세요.
  5. 각각의 사람에게 차려주고 싶은 음식을 이야기하고, 스티커 붙이기를 합니다.
  6. 같은 방법으로 다른 사람에게도 음식 스티커 붙여 밥상 차리기를 합니다.
  7. 밥상을 받은 사람이 어떤 기분일지 예측하고 이야기를 나누어봅니다.
놀이 대화팁
(아이에게 활동지를 보여주며) 차이야 여기에 접시들이 많이 있구나. 어떤 음식을 담으면 좋을까?
우리 차이는 어떤 음식이 마음에 드니?
여기에 있는 음식으르 누구에게 주면 좋을까?
아빠한테 드리고 싶어요~
우리 차이는 아빠한테 밥상을 차려드리고 싶었구나. 우리 차이가 기특하구나.
그럼 아빠 이름을 적어보고, 아빠께 드리고 싶은 음식을 붙여볼까?
차이의 놀이팁

▸전단지와 잡지를 활용하여 놀이를 확대하셔도 좋습니다.
전단지와 잡지에 있는 물건들을 오리고 종이에 붙여 놀이를 하셔도 좋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