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놀이
꽃송이폼 백업 꽃다발 만들기
조회수 473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손의 소근육을 활용하여 다양한 재료로 꽃다발을 만들어보고, 창의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가위, 자, 색깔 꽃송이 폼 8색 8개, 굵은 모루 2.7m, 크라프트지 1장, 도일리 페이퍼 1장, 리본 끈 1개, 단추 스티커 14개, 색깔 빵끈 2개, 산적꼬치 1개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구매 옵션에 따라 다릅니다.
주의 사항

* 모루 색상은 초록 & 연두 중 랜덤 출고됩니다.

* 모루 속에는 얇은 철심이 들어있습니다. 아이가 손이 긁히지 않도록 주의시켜주세요.

* 꼬치를 이용하여 꽃송이와 모루를 안전하게 연결하는 부분은 엄마, 아빠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놀이 방법
  1. 꽃다발의 의미를 생각하며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2. 여러가지 색깔의 꽃송이 폼 위에 단추스티커를 붙입니다.
  3. 8개의 꽃송이의 줄기가 되어 줄 모루 길이를 30cm 잘라 8개를 만들어줍니다.
  4. 꽃송이 폼 사이에 꼬치를 이용하여 구멍을 만들어줍니다.
  5. 꼬치로 구멍을 낸 구멍 사이에 모루를 끼워 넣어줍니다.
  6. 꽃송이들을 한 손에 모아 빵 끈으로 묶어줍니다.
  7. 크라프트지와 도일리 페이퍼로 꽃송이를 감싸고, 꽃다발이 고정될 수 있도록 한 번 더 아랫부분에 빵 끈으로 묶어줍니다.
  8. 40cm 가량 리본 끈을 잘라주어 빵 끈이 보이지 않게 리본으로 묶어 완성합니다.
놀이 대화팁
고마운 사람이 생각날 때, 어떤 선물을 하면 좋을까?
감사한 마음을 표현할 수 있게 꽃다발을 만들어볼까?
꽃 모양과 꽃의 줄기를 만들어 꽃다발을 만들어보자~
우와! 알록달록 꽃다발이 완성되었네! 내가 만든 꽃다발을 누구에게 선물할까?
차이의 놀이팁

▶ 꽃다발 만들기 전, 크라프트지 위에 전해주고 싶은 내용을 글이나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