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색깔 물병 놀이
댓글 100
조회수 11873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기와 색깔 물병 놀이를 해보세요. 재활용 빈 병에 물감을 풀어 넣으면 아기가 좋아하는 재미있는 놀잇감이 됩니다.
색깔 물병을 굴려주기도 하고 아기가 잡아보기도 하며 대근육 발달과 감각 발달을 증진시켜줍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0세
사용 교구
물통, 물감
주의 사항

* 뚜껑이 열리지 않게 단단하게 고정해주세요!
* 이 시기 아기의 터미 타임은 몇 초 가량의 짧은 시간입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놀이를 통해 터미 타임을 가지게 되면서 등과 허리, 목 근육의 힘을 길러주게 됩니다. 색깔 물병으로 시각적 흥미를 유발하여 터미 타임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아기마다 개별적인 발달 속도 차이가 분명하게 존재한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놀이 방법

1. 아기에게 색깔 물병을 보여주고 호기심을 유발해봅니다.
2. 색깔 물병을 굴려봅니다.
3. 아기가 색깔 물병을 탐색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물감의 색깔이나 굴러가는 모양을 의태어로 들려주세요.

놀이 대화팁
(색깔 물병을 흔들며) 찰랑찰랑~ 어디서 물소리가 나네?
(물병을 아기 쪽으로 굴리며) 데구루루, 차이한테 물병이 달려가네
(아기가 볼 수 있도록 두드리며) 빨간색 물들이 움직이네~
(물소리를 들려주며) 신기한 소리도 들리는구나
차이의 놀이팁

► 색깔 물병 만들기
1. 물통에 물을 조금 넣고 물감을 넣어봅니다.
- 원색 계열의 물감을 사용하면 좋아요.
2. 물감이 잘 섞이도록 물통을 흔들어주세요.
3. 물통에 물을 마저 넣고 다시 흔들어주세요.
4. 물통의 뚜껑을 닫아봅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복댕이의엄마3년 이상 전
오렌지주스나 토마토주스 넣은 병으로 해도 좋겠네요 ㅋ

보라마미파파약 4년 전
어릴때빠르다고 똑똑한거 아니고 느린것같다고 바보아닙니다~ 신체발달은 개인차 특히커여~ 신경쓸필요없습ㄴㅣㄷㅏ~ 다만 인지발달. 언어발달이 기준보다 6갤 이상 느리면 걱정해보심이 필요하지만..신체는 어차피 다 기고 서고 걷고합니다ㅋㅋㅋ 느리다 빠르다 할 시간에 언어발달 정서발달에 더 신경써주심이 ㅋㅋ.... 백일지난애를 보고서 느리다빠르다라,에혀~~~ 여기거는 걍 참고만..여기가 정답은 아닙니다.

윗새맘3년 이하 전
저도 이 어플 덕분에 매번 다른 놀이방법 시도해볼수도 있고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코로나라 외출도 불가능에 흔히 말하는 조리원 동기도 없는 상황에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


jennyjennyjenny약 2년 전
맞아요 저두 그래요..ㅠㅠ 조리원동기라도 있으면 좋겠다 이런생각 많이해요

꽃별율3년 이상 전
구슬 넣어 굴려주면 더 재미있어하고 집중하더라고요!🌸

꿀귀네폴리5년 이하 전
ㅋㅋ 암튼 엄마들 비교와 극성 참.. 이제 백일애기 빠르고 느리고가 뭐가 중요하다고..어려서 바보같던애가 커서똑똑하고 영악해지는경우도 있고 어려서 총명하던애가 커가면서 순진해질수도 있는걸..육아는 넓게보고 지혜롭게~!

ju18705년 이하 전
차이 아가는 성장이 배는 빠른듯..ㅎㅎ

트윙트윙3년 이하 전
제 생각엔 좀 빨리 알려주셔야 준비물도 준비하고 '아 곧 이런 놀이도 해줄수 있구나' 하거든요ㅎㅎ 지금 바로 해볼수있는것도 좋지만 이런건 물병을 준비하거나 하다못해 게토레이라도 사와야하니까 바로 하긴 힘들수있잖아요?ㅎㅎ 또 육아하다보면 준비물 구비하는것도 까먹을때가 종종 있어서 전 빨리 알려주는게 좋은것같아요:) 앱 덕분에 이런저런 놀이 많이해보네요ㅎㅎ

정빈지오2년 이상 전
아래 주스병아이디어도 좋네요ㅋ 첫째는 100일얼마안지나서 뒤집고되집고 배밀이하고 다녔는데 둘째는 121일인데 아직 뒤집기도 안하는거 보고 진짜 한 배에서 나온애들도 이런데 애들마다 차이가 크겠다 느끼네요 첫째 키우면서 느꼈는데 이때 빨라도 느려도 아랫분들 말씀대로


정빈지오2년 이상 전
결국 다 기고 걷고 한군데서 만나는것같아요ㅋ 너무 초조해하지 않으셔도 될것같아요 쓰다 등록이 먼저 눌려져서ㅜㅋㅋㅋ

캡틴마블5년 이하 전
본인 애가 빠른 건 알겟는데.... 말그대로 빠른거지 남들이 느린게 아니라 평균인걸 내 애가 평균수준이니 대부분이 평균수준이겠구나 하는 거지 누가 남들 애도 느리다 생각하나요 댓글들이 느리다 우리도 느리다 하니 그런거겠죠. 주변에 물어도 그정도다 하니 그렇구나 하는걸테고요 . 지금 며칠 빠르다고 본인만 남다른듯 하네

감자003년 이상 전
워터매트를 이용하는것도 괜찮더라고요..ㅎ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