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색깔 물병 놀이
댓글 100
조회수 118736
아기와 색깔 물병 놀이를 해보세요. 재활용 빈 병에 물감을 풀어 넣으면 아기가 좋아하는 재미있는 놀잇감이 됩니다.
색깔 물병을 굴려주기도 하고 아기가 잡아보기도 하며 대근육 발달과 감각 발달을 증진시켜줍니다.
색깔 물병을 굴려주기도 하고 아기가 잡아보기도 하며 대근육 발달과 감각 발달을 증진시켜줍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0세
사용 교구
물통, 물감주의 사항
* 뚜껑이 열리지 않게 단단하게 고정해주세요!
* 이 시기 아기의 터미 타임은 몇 초 가량의 짧은 시간입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놀이를 통해 터미 타임을 가지게 되면서 등과 허리, 목 근육의 힘을 길러주게 됩니다. 색깔 물병으로 시각적 흥미를 유발하여 터미 타임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아기마다 개별적인 발달 속도 차이가 분명하게 존재한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놀이 방법
1. 아기에게 색깔 물병을 보여주고 호기심을 유발해봅니다.
2. 색깔 물병을 굴려봅니다.
3. 아기가 색깔 물병을 탐색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물감의 색깔이나 굴러가는 모양을 의태어로 들려주세요.
놀이 대화팁
(색깔 물병을 흔들며) 찰랑찰랑~ 어디서 물소리가 나네? | |
(물병을 아기 쪽으로 굴리며) 데구루루, 차이한테 물병이 달려가네 | |
(아기가 볼 수 있도록 두드리며) 빨간색 물들이 움직이네~ | |
(물소리를 들려주며) 신기한 소리도 들리는구나 | |
꼭 참고해 주세요
-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댓글100
공감순최신순
복댕이의엄마3년 이상 전
오렌지주스나 토마토주스 넣은 병으로 해도 좋겠네요 ㅋ
보라마미파파약 4년 전
어릴때빠르다고 똑똑한거 아니고 느린것같다고 바보아닙니다~ 신체발달은 개인차 특히커여~ 신경쓸필요없습ㄴㅣㄷㅏ~
다만 인지발달. 언어발달이 기준보다 6갤 이상 느리면 걱정해보심이 필요하지만..신체는 어차피 다 기고 서고 걷고합니다ㅋㅋㅋ 느리다 빠르다 할 시간에 언어발달 정서발달에 더 신경써주심이 ㅋㅋ.... 백일지난애를 보고서 느리다빠르다라,에혀~~~ 여기거는 걍 참고만..여기가 정답은 아닙니다.
윗새맘3년 이하 전
저도 이 어플 덕분에 매번 다른 놀이방법 시도해볼수도 있고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코로나라 외출도 불가능에 흔히 말하는 조리원 동기도 없는 상황에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
꽃별율3년 이상 전
구슬 넣어 굴려주면 더 재미있어하고 집중하더라고요!🌸
꿀귀네폴리5년 이하 전
ㅋㅋ 암튼 엄마들 비교와 극성 참.. 이제 백일애기 빠르고 느리고가 뭐가 중요하다고..어려서 바보같던애가 커서똑똑하고 영악해지는경우도 있고 어려서 총명하던애가 커가면서 순진해질수도 있는걸..육아는 넓게보고 지혜롭게~!
ju18705년 이하 전
차이 아가는 성장이 배는 빠른듯..ㅎㅎ
트윙트윙3년 이하 전
제 생각엔 좀 빨리 알려주셔야 준비물도 준비하고 '아 곧 이런 놀이도 해줄수 있구나' 하거든요ㅎㅎ 지금 바로 해볼수있는것도 좋지만 이런건 물병을 준비하거나 하다못해 게토레이라도 사와야하니까 바로 하긴 힘들수있잖아요?ㅎㅎ 또 육아하다보면 준비물 구비하는것도 까먹을때가 종종 있어서 전 빨리 알려주는게 좋은것같아요:) 앱 덕분에 이런저런 놀이 많이해보네요ㅎㅎ
정빈지오2년 이상 전
아래 주스병아이디어도 좋네요ㅋ 첫째는 100일얼마안지나서 뒤집고되집고 배밀이하고 다녔는데 둘째는 121일인데 아직 뒤집기도 안하는거 보고 진짜 한 배에서 나온애들도 이런데 애들마다 차이가 크겠다 느끼네요 첫째 키우면서 느꼈는데 이때 빨라도 느려도 아랫분들 말씀대로
캡틴마블5년 이하 전
본인 애가 빠른 건 알겟는데.... 말그대로 빠른거지 남들이 느린게 아니라 평균인걸 내 애가 평균수준이니 대부분이 평균수준이겠구나 하는 거지 누가 남들 애도 느리다 생각하나요 댓글들이 느리다 우리도 느리다 하니 그런거겠죠. 주변에 물어도 그정도다 하니 그렇구나 하는걸테고요 . 지금 며칠 빠르다고 본인만 남다른듯 하네
감자003년 이상 전
워터매트를 이용하는것도 괜찮더라고요..ㅎ
댓글 더보기
2015-10-09 14:34:08 U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