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이건 어디에 있을까?
조회수 625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가 평소 지나쳐 갔던 장소의 모습을 되돌이켜보고, 되짚어보며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놀이에요. 아이의 기억력 향상, 사고력 확대에 좋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4-6세
사용 교구
아이가 알 수 있을 만한 장소들을 사진으로 찍어서 준비해 주세요.
놀이 방법

1. 아이가 알 수 있을 만한 장소를 사진으로 보여줘요.
2. 이 장소가 어디인지 물어요.
3. 아이와 함께 지도를 앞에 놓고 어디에 있는 물건인지 이야기해요.

놀이 대화팁
엄마가 퀴즈를 하나 내 볼게.
여기는 어디일까?
아 여기!! 물고기 집이요!
그래~ 물고기 집이지! 우리 매일매일 보는 곳이지?
응. 큰 물고기 있는 곳이요.
맞아. 그럼 수수께끼 내볼게.~ 이 물고기 집은 여기 지도에서는 어디에 있을까? 어디 있는지 생각해서 여기 색연필로 동그라미 쳐 줄래~
차이의 놀이팁

# 지도를 만들 때 아이가 미리 그렸던 장소 위주로 찍어서 시작하면 아이가 더 찾기 쉽겠죠? 다 찾은 뒤에는 지도를 들고 직접 장소를 찾아가 보면 더 재미있어요!

# 이 놀이는 '어떤 게 필요할까?' 놀이와 이어서 하면 더 좋아요.
아직 구체적으로 사물에 사고를 정립하기 어려운 아이들이 시각적으로 표시할 수 있는 지도가 있다면 훨씬 더 쉽게 놀이를 할 수 있어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