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표지판을 찾아봐요
댓글 2
조회수 1103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표지판의 의미를 생각해보고 관련된 행동, 규칙을 생각해보는 놀이랍니다. 어른들에게는 정말 당연하지만 아이는 아직 표지판의 명확한 기능, 해야 할 행동을 잘 모르고 있을 수도 있어요. 아이에게 안전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니, 기본적인 안전 규칙을 집에서도 꼭 알려주세요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4세
사용 교구
표지판 사진 3개
놀이 방법

1. 아이에게 표지판 사진을 보여줍니다.
2. 표지판 사진을 보며 뜻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3. 길에서 같은 모양의 표지판을 찾아봅니다.
4. 표지판을 찾으며 표지판의 뜻을 몸으로 표현해봅니다.

놀이 대화팁
오늘 집에 가는 길에 엄마가 보여주는 표지판을 찾아볼 거야. 찾을 수 있겠어?
네~ 무슨 표지판인데요?
바로 이거야. 여기 빨간 바탕에 크게 ‘정지’라고 쓰여있는 거 보이니? 이게 무슨 뜻일까?
음...
이건 멈춰! 하는 뜻이야. 우리 이 표지판 찾아보고, 보이면 같이 얼음 땡! 하는 거야. 한 번 해볼까?
차이의 놀이팁

표지판에 익숙해지면 여러 표지판을 보며 다양하게 해 보세요. 꼭 표지판이 아니더라도 지나가다 보이는 가게들을 이용해서도 할 수 있어요. 빵 그림이 보이면 빵을 먹는 흉내를 내며 가기, 노래방 마이크 모양 간판이 보인다면 노래를 부르는 흉내를 내면서 가기 등 여러 행동과 접목해서 갈 수 있답니다.

가장 좋은 것은, 간판 안에 있는 글자들을 자연스럽게 함께 익힐 수 있다는 거예요. 행동을 하면서 그 행동에 어울리는 것을 파는 가게라는 것과, 그 글자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공부에 별 흥미가 없는 친구들에게 재미있게 공부하는 느낌을 주기에 좋은 놀이예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장순덕4년 이상 전
네 감사합니다

유누맘맘2년 이하 전
감사합니딘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