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동네에서 숨바꼭질
조회수 572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우리 동네의 모습을 기억하고 숨바꼭질을 하며 우리 동네에 관심을 가지게 되며,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4-6세
사용 교구
실제 우리 동네 사진
놀이 방법

1. 아이에게 미리 찍어 놓은 동네 사진을 보여줍니다.
2. 사진 속의 장소가 어디인지 이야기 나눕니다..
3.아이가 이제 엄마의 손을 잡고 돌아다니며, 사진 속의 장소를 찾아봅니다.

놀이 대화팁
우리 오늘은 집에 가면서 숨바꼭질 하고 가자!
숨바꼭질?
응! 우리 동네에 엄마가 보여주는 사진 속 친구들이 어디에 꼭꼭 숨었나~ 찾아보는 거야. 재미있겠지?
네! 어서 해 봐요.
자 그럼 먼저 이 친구 찾아보자! 이 친구는 어디 있게?
음…….
이제 출발! 찾아서 엄마를 데려가 줘!
차이의 놀이팁

# 아이가 어려워할 때에는 엄마가 대화로 장소의 힌트를 주면 된답니다.
아이의 동선을 잘 생각해서, 평소에 자주 보는 장소부터 시작한다면 충분히 아이가 찾아낼 수 있어요.
이 놀이는 아이가 일과가 끝나고 집에 갈 때 하면 좋아요.

# 집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동선을 짜서 숨바꼭질을 하게 된다면 아이가 놀이터에 가고 싶어 집에 가기 싫어한다거나, 군것질을 자주 하러 가는 등 다른 유혹에 빠지지 않고 곧바로 집에 갈 수 있게 해주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