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음식으로 그림그리기
조회수 4977
아이가 먹는 음식을 가지고 장난치려고 할 때입니다. 호기심이 많아져서 모든 사물에 대해 궁금증이 자라나기 때문이지요. 오히려 혼내지 마시고 음식을 가지고 놀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세요. 색감이 자라나고 손과 눈의 협응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편식을 하는 아이라면 식재료와 친해지는 기회가 될 수 있어요. 식습관 개선 놀이로도 좋답니다.
편식을 하는 아이라면 식재료와 친해지는 기회가 될 수 있어요. 식습관 개선 놀이로도 좋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1세
사용 교구
다양한 색의 식자재들, 큰 비닐이나 신문지, 종이놀이 방법
다양한 색을 가진 음식들을 준비하세요. 딱딱한 것은 미리 갈아주시면 좋고, 무른 것은 아이들이 직접 뭉개며 놀 수 있도록 해 주세요. 바닥에 비닐이나 신문지를 깔고 아이를 위에 올려주세요. 그 위에서 온 몸으로 재료를 가지고 놀도록 해 주세요.
아이가 으깨고 문지르면서 색이 나타나면 종이에 손을 찍어보게도 해 주세요. 손을 찍으며 모양이 생기면 아이는 자신이 그 모양을 만들었다는 것을 인식할 수 있게 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댓글0
공감순최신순
2015-10-09 14:34:09 U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