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찰칵 사진을 찍어요
댓글 4
조회수 969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가 만든 작품을 사진으로 찍어보는 놀이를 해보세요. 자신이 만든 작품을 여러 각도에서 찍어보고 사진을 보는 과정에서 사물에 대한 시각을 키우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5세
사용 교구
핸드폰 카메라, 아이가 만든 작품
놀이 방법

1. 아이가 완성한 작품을 보고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2. 핸드폰 사진을 찍는 조작 방법을 아이에게 이야기해줍니다.
3. 아이 스스로 작품을 보고 여러 각도에서 사진을 찍어볼 수 있도록 합니다.
4. 찍은 사진을 보며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놀이 대화팁
우리 차이가 종이컵으로 귀여운 꼬꼬닭을 만들었구나
네! 아기 병아리는 지금 잠자고 있대요
그렇구나~ 우리 차이가 멋진 작품을 완성했는데 이것을 사진으로 찍어보면 어떻게 보일까?
여기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볼까? 우리 차이가 찍고 싶은 모습을 보고 여기 버튼을 누르면 사진이 찍힌단다
(아이가 찍은 사진을 함께 보며) 이 사진은 꼬꼬닭이 어떻게 보이니?
꼬꼬닭이랑 저 뒤에 꽃병이랑 같이 있으니까 꽃밭에 있는 거같아요
정말 그렇게 보이는구나~또 다른 방법으로 찍어볼까?
차이의 놀이팁

앞, 뒤, 옆, 위, 아래 다양한 방향으로 찍어 보세요. 사진을 찍고 보는 과정 속에서 아이는 위치와 방향에 대해 이해하게 됩니다.
또, 여러 방향에서 자신의 작품을 보고 그 차이점을 비교해보며 사고력이 자라게 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란란루약 일 년 전
유치원에서 정성이 들어간 예쁜 작품 많이 만들어오는데 해봐야겠네요. 근데 계속 쌓이니 써레기가 되고 처치곤란😅


서혀니맘a약 일 년 전
공감ㅎ어린이집에서 작품들 가지고 오면 처치곤란ㅎㅎ

멍멍댕댕12달 전
찍어서 보관하고 버리자고 하시면 됩니당 ㅋ

배고픈공쥬일 년 이상 전
차이의놀이는 창의력과 대화하는법 유용한 정보 제공해서 너무 유익합니다~ ^^♡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