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발 마사지 놀이
조회수 559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태아와 예비 엄마의 몸무게가 늘어나게 되면 다리 부종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지요. 예비 아빠와 마사지 놀이를 통해 예비 엄마의 피로를 푸는데 도움을 주고, 스킨십을 통해 태아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전달할 수 있어요.
발달영역: 인지
연령: 예비맘
사용 교구
쿠션
놀이 방법

1. 예비 엄마는 침대에 눕고 쿠션에 두 다리를 올려봅니다.
-무릎 뒷부분이 쿠션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
2. 예비 아빠는 오른손으로 예비 엄마의 발을 감싸고 왼손으로는 가볍게 주먹을 쥐어봅니다.
3. 주먹을 쥔 왼손으로 예비엄마의 발바닥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려 봅니다.
4. 예비 아빠의 양손으로 예비 엄마의 발을 잡은 후, 엄지손가락으로 발바닥을 지압해줍니다.

차이의 놀이팁

* 다리 부종에 좋은 tip *
1. 칼륨 함유가 높은 식품을 섭취해보세요 :
오이, 가지, 사과, 바나나와 같이 칼륨 함유가 높은 식품을 섭취해보세요. 칼륨은 염분을 소변으로 배출시켜주는데 효과적이에요.
2. 충분한 휴식시간을 가져보세요 :
수면 부족과 스트레스로 인해 전체적인 부종이 나타날 수 있어요.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3. 다리 운동을 해보세요 :
누운 자세에서 두 다리를 번갈아가며 올렸다 내렸다 하는 동작을 반복하면 다리 부종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4. 족욕을 해보세요 :
족욕을 통해 전신에 따뜻한 기운이 돌도록 하는 것도 좋아요. 특히 잠자기 전 취침 의식으로 실천해도 좋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