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아이 사진 비교 놀이
조회수 1112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가 점차 커가는 과정을 담은 사진을 몇 장 준비하세요. 자신이 커가는 과장을 관찰하며 시간의 흐름에 대해 이해하게 됩니다.
자신의 사진을 보며 나를 알고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기르게 됩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5세
사용 교구
아이 사진 여러 장
놀이 방법

1. 아이가 자라나는 과정이 보인 사진 여러 장을 준비하세요
2. 탁자에 깔아두고 아이에게 보여줍니다. 아이가 관찰할 수 있도록 하세요
3. 아이에게 이때는 차이가 한 살 때야, 이때는 두 살 때고, 이때는 세 살 때, 이때는 지금 모습이지!라고 나이 개념과 사진에서 보인 아이의 특성을 설명해주세요.
4. 그리고 사진의 다른 점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세요.
"차이가 한 살 때는 다리 길이가 이만했는데, 네 살 때는 다리 길이가 이만큼 길어졌어. 우리 차이가 밥을 잘 먹고 열심히 놀면서 쑥쑥 자란 거란다"
"차이가 어릴 때는 눈과 코가 정말 작았지. 지금은 눈도 많이 커졌고, 코도 오똑해졌어."

놀이 대화팁
차이야 엄마가 여기 차이 사진을 준비했단다. 차이야 이때는 몇 살이었을까?
애기 때요.
이 사진은 차이가 두 살이었을 때 찍은 거야. 차이가 이때는 기어 다니다가 막 걷기 시작하면서 집안 곳곳을 돌아다니며 물건을 만져보고 싶어 했단다. 기억나니?
그다음 사진은 차이가 세 살이었을 때인데 두 살 때와는 어떤 것 같아?
차이의 놀이팁

아이에게 사진을 보면서 질문도 하고, 아이가 사진에 대해 물어보는 점에 대해서도 열심히 답해주세요.
아이가 쑥쑥 잘 자라서 기특하다고 칭찬도 해주시고 꼭 안아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