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두구두구 북 놀이
조회수 537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북으로 여러 동물의 소리를 따라해 보세요. 북은 음률악기가 아니기 때문에 소리의 강약으로만 연주해야 하는 악기이지요. 아이가 소리 변별력이 늘어나면 각각의 소리 차이를 변별하여 다른 연주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와 함께 다양한 소리를 따라 연주해 보세요.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1-2세
사용 교구
놀이 방법

1. 엄마와 아이가 다양한 소리를 이용한 북 연주를 해 보세요.
2. 이 연주를 위해서 엄마의 동물 흉내가 필요하지요.
3. 아이가 익숙한 동물들의 울음소리를 내 주고, 그 울음소리와 비슷한 연주를 해 보도록 유도합니다.
4. 먼저 엄마가 호랑이처럼 ‘어흥! 나는 호랑이다’ 하면서 북을 세게 쿵쿵쿵 쳐 보세요.
5. 그리고 그 다음 아이에게 채를 주고 엄마처럼 호랑이 연주를 하게 해 주세요.
- ‘깡총 깡총! 나는 토끼예요!’ 하며 채를 통통통 두들겨주세요. 그리고 아이도 엄마를 따라 연주하도록 하세요.
6. 익숙해지면 몇 가지 동물에 대해 아이 스스로 연주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차이의 놀이팁

북이 없다면 상자나 두들길 수 있는 아무것이나 대체 가능해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