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녹음을 해 봐요
조회수 242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녹음을 하며 자신의 발음에 대해 인식하게 되고, 스스로 책 읽는 발음이나 억양을 교정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녹음이 재미있어서 책을 더욱 많이 읽으려고 하고, 그러면서 아이의 유창성이 향상되지요!
발달영역: 언어
연령: 만 6세
사용 교구
좋아하는 동화책
놀이 방법

아이가 책을 읽는 동안 녹음을 해 보세요. 녹음이 되어 흘러나오는 목소리를 들으며 아이들이 무척 신기해하지요. 처음에는 쉽고 글이 별로 없는 책으로 시작하다가, 점차 문장의 길이를 늘려보세요. 아이에게는 크고 또박또박 읽어야 녹음이 잘 된다고 알려주세요!

차이의 놀이팁

차이 : (열심히 책을 읽고 있는 중)

엄마 : 차이야 한번 소리내서 읽어보자!

차이 : 응. 알았어, 흥부가 제비 다리를 곱게 붙여주었습니다. 흥부는~~

엄마 : (열심히 녹음 중)

차이 : 엄마 모행?

엄마 : 자, 차이가 얼마나 멋지고 또박또박 말을 하는지 들어볼까? (녹음기 재생)
(흥부가 제비 다리를 곱게 붙여주었습니다..~~~)

차이 : 우왕 엄마 신기하다. 내 목소리가 저렇구나~

엄마 : 응, 차이 너무 잘 읽었네. 이번엔 좀 더 또박또박 더 멋있게 읽어볼까?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