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단추 잡아봐라~
조회수 607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는 역동적인 것 뿐 아니라 시각적으로 다양한 자극을 받을 수 있는 것이면 어느 것이든 좋아합니다. 작고 반짝이는 물건 역시 예외는 아니지요. 단추나 반짝이는 보석모양의 장난감들은 아이가 매우 좋아할 만한 것들입니다. 처음에는 크기가 큰 것들을 이용하여 아이에게 주다가 소근육이 발달하면서 크기를 점점 줄여보세요.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0세
사용 교구
아이가 삼킬 수 없는 큰 단추
주의 사항

작은 단추를 사용하지 마세요. 큰 단추가 좋습니다.

아이가 삼킬 것이 걱정된다면 미리 실에 꿰어서 주어도 좋답니다. 대신 너무 빡빡하게 꿰지 않고, 여유 공간을 두고 꿰어서 주면 아이가 자유롭게 만지며 놀 수 있어요. 빛을 받았을 때 빛나는 모습이 잘 보이는 단추들이 좋고, 천으로 되어 있더라도 색감이 다양한 것들을 모아서 주면 아이가 시각적 자극을 많이 받을 수 있어요.

놀이 방법

아이에게 큰 단추를 주고 가지고 놀도록 해 보세요. 대신 조심할 것은 입에 들어갔을 때 삼킬 수도 있으니 크기를 잘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이와 빛에 비춰보기도 하고, 아이가 손으로 탁탁 쳐 보기도 하도록 해 주세요. 아이가 성장함에 따라 조금씩 크기를 줄여주시면 소근육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차이의 놀이팁

아빠 : (실에 꽨 단추를 보여주며) 차이야~ 이것 봐라~ 이게 뭐지?
차이 : ?? (옹알거리는 소리)
아빠 : 여기 큰 단추가 있네 이 단추를 잡아봐요~~ 여기 있네~ (천천히 끌면서 아이 움직임 유도)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