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꾸준히 심호흡 놀이
조회수 519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임신을 하고 아이를 품고 있다 보면 나도 모르게 갑자기 우울할 때도 있고, 기분이 좋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좋은 생각만 하고 싶은데 맘처럼 되지 않을 때는 심호흡을 해보세요.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느끼게 해주며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줍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예비맘
사용 교구
쉬운 놀이에요. 준비물은 없어요!
놀이 방법

1. 마음이 울적할 때 허리를 똑바로 펴고 눈을 감고 개수를 정합니다.
2. 해당 개수만큼 심호흡을 해봅니다. 어색하더라도 정한 숫자만큼은 심호흡을 천천히 하겠다고 결심하고 지속합니다.
3. 심호흡을 하면서 뱃속에 있는 아기를 떠올리고, 긍정적인 상상을 합니다.
4. 심호흡을 하면서 떠오르는 생각들이 자유롭게 흘러갈 수 있도록 합니다.

차이의 놀이팁

심호흡을 하면서 마음이 조금 가벼워졌다면 떠오르는 생각과 기분에 대해서 간단히 메모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매일매일 습관처럼 심호흡을 하면 좋아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