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머리를 빗겨줘요
조회수 475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예비 엄마의 머리칼을 빗겨주며 애정표현을 해보세요. 뱃속에 있는 태아도 아빠의 사랑을 느끼며 안정감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발달영역: 인지
연령: 예비맘
사용 교구
빗, 머리핀
놀이 방법

1. 예비 엄마는 편안한 공간에 기대앉아봅니다.
2. 예비 아빠는 예비 엄마의 머리칼을 부드럽게 손질해봅니다.
- 예비 엄마의 모발이 손상되지 않도록 부드럽게 천천히 빗어주세요.
3. 머리핀으로 단정하게 머리를 묶어주세요.

놀이 대화팁
(예비 엄마의 머리칼을 빗질하며) 아기야 오늘은 아빠가 엄마한테 머리를 빗겨주는 날이란다.
우리 아기도 아빠 손길이 느껴지니?
아빠가 엄마 머리를 빗겨주니 엄마는 너무 행복하네. 우리 아기도 행복하지?
쑥쑥 자라서 우리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자~!
차이의 놀이팁

예비 엄마의 머리를 빗어주고 부드럽게 쓰다듬어줘도 예비 엄마와 태아의 심신 안정을 돕는 태교법이 돼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