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인형 친구 만들어 주기
댓글 3
조회수 892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함께 좋아하는 인형의 '인형 친구'만들어 주기 놀이를 해볼까요? 친구를 사귀는 과정에서 아이는 다양한 친구 사귈 때 필요한 사회적 기술을 연습해보게 될 거랍니다. 엄마도 실제 친구 사귀는 것처럼 진지하게 놀이에 임해주세요!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4세
사용 교구
인형 두 개
놀이 방법

1. 아이가 좋아하는 인형이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싶다고 이야기해줍니다.
- 아이에게 인형이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도록 도와주자라고 제안해보세요.
2. 인형이 어떤 친구를 만나면 좋을지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3. 인사하는 법, 자신을 소개하는 법, 자신의 물건을 나누는 법, 같이 노는 법 등 친구를 사귀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 아이가 첫 번째 인형, 엄마가 친구가 될 두 번째 인형의 역할을 자연스럽게 하면 좋답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곰돌이 인형이 지금 너무 심심한가 봐, 우리 새로운 친구를 만날 수 있도록 도와줄까?
좋아요! 오리 인형과 친구가 될 거예요~ (곰돌이 인형 역할을 맡으며) 오리야 안녕! 나는 곰돌이란다. 나는 너무 심심해서 같이 놀자~
(오리 인형 역할을 맡으며) 곰돌아 안녕! 내 이름은 곰돌이야. 오리야 만나서 반갑다. 나는 지금 놀기 전에 배가 좀 고픈데 우리 맛있는 것부터 먼저 먹을까?
좋아! ~ 오리야 내가 밥을 만들어 올게~ 같이 나눠 먹자~
그래그래 곰돌아 우리 같이 맛있는 걸 만들어 보자~ 나도 열심히 도울게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limseoli5년 이하 전
친구사귀는게 제일 어려워보여요. 또래나 형들을 보면 다가가긴 하는데, 어울리는 방법을 모른다고할까요. 그럴때마다 속상해요. 언어가 좀 늦은 편이라..


혜정덕분에2년 이상 전
같은 고민을 안고 계시녜요. 유치원 다녀와서 혼자. 놀았다는 말이 넘 속상하답니다.

채수니일 년 이상 전
맨날 유치원에서 혼자 놀았다는 말에 마음이 아프네요. 부끄러움이 많아서 같이 어울리는 걸 너무 어려워하고 겉도네요.ㅜ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