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우리 아기 때문에 이겨냈어
조회수 3556
임신을 하면 호르몬의 영향으로 감정 기복이 심해지고 신체적으로도 많이 불편해집니다. 또한 외부적 이슈로 힘든 순간들도 종종 있지요. 하지만 아기를 품은 엄마이기에 힘든 점도 이겨내고 다시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멋진 엄마라는 것을 뱃속 태아에게 이야기해주세요. 점차 엄마로 성장해가는 나 자신이 뿌듯해지기도 하고, 뱃속 아기와 마음을 교감하는 이야기 시간이 될 거랍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예비맘
사용 교구
쉬운 놀이에요. 준비물은 없어요!놀이 방법
1. 임신을 하고 지금까지 힘들었던 순간을 생각해보니다.
2. 힘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잘 이겨내고, 시간이 흘러 열심히 뱃속 아가를 키우고 있는 자신에 대해 뿌듯함과 성취감, 자신감을 느껴보세요.
3. 뱃속 아가에게 엄마가 힘든 점들을 이겨내고 우리 아기와 열심히 자라나고 있다고 설명해주세요. 우리 아기 때문에 엄마가 다시 긍정적으로 힘내고,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살고 있다고 이야기해주세요.
놀이 대화팁
엄마가 회사에서 힘든 일이 있었어. 배도 아프고 정말 눈물도 많이 났지. 하지만 엄마는 우리 콩콩이를 생각하며 다시 힘내고 훌훌 털어버렸단다. 우리 콩콩아, 정말 사랑하고 고마워. | |
꼭 참고해 주세요
-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0
공감순최신순
2017-01-27 08:26:50 U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