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기분이 좋지 않아요
조회수 2155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표정 그림 카드를 보며 떠오르는 감정에 대한 언어 표현 놀이를 해보세요.
놀이를 통해 아이의 감정 표현력을 키워주고, 사회성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3-6세
사용 교구
메모지, 색연필
놀이 방법

1. 메모지 위에 부정적인 감정의 표정들을 그려봅니다.
예) 우는 얼굴, 화내는 얼굴, 찡그린 얼굴 등
2. 아이에게 표정 그림 카드를 보여주고 어떤 감정의 표정인지 이야기해봅니다.
3. 표정 그림 카드와 같은 감정을 느껴본 경험에 대해 이야기해봅니다.
4. 이야기한 감정이 들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놀이 대화팁
(표정 그림 카드를 보여주며) 차이야, 여기 그림 카드가 있네. 무슨 그림 카드일까?
울고 있는 얼굴이에요.
맞아. 그림 카드 속 얼굴은 울고 있어. 어떤 기분이 들 때 이렇게 눈물이 나올까?
속상할 때요.
차이는 언제 속상한 기분을 느꼈니?
친구가 장난감을 빼앗아 갔을 때 속상해요.
우리 차이가 많이 속상했겠구나. 그럴 땐 어떻게 하면 좋을까?
엄마 생각에는 속상한 차이 마음을 친구에게 이야기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차이의 놀이팁

# 아이가 감정을 표현할 때마다 공감하는 언어로 반응해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