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티셔츠 많이 입기
조회수 363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제 단추도 하나 이상 혼자 끼울 수 있고, 도움 없이 옷을 벗고 티셔츠 정도는 스스로 입을 수 있게 된답니다. 우리 아이는 옷을 스스로 얼마나 입을 수 있을까요? 옷을 입는 과정을 함께 알아보고, 옷을 스스로 입고 벗는 활동에 재미를 느끼게 해 주세요.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3세
사용 교구
티셔츠들
주의 사항

아이의 성향에 따라 지는 것에 민감한 아이들이 있답니다. 혹은 답답한 것을 싫어하는 아이도 있어요. 아이의 반응을 보고 놀이를 진행해 주세요.

놀이 방법

이제 아이가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이 늘어납니다. 옷을 입고 벗는 것도 그 중 하나입니다. 옷에 관한 활동을 많이 해 보세요! 티셔츠 많이 입기는 아이와 티셔츠를 최대한 많이 껴입는 활동이랍니다. 티셔츠를 많이 껴 입다 보면 눈사람처럼 커다랗게 변한 서로의 모습을 보며 아주 재미있어 할 거예요. 엄마나 아빠 한 사람과 함께 경쟁하듯 활동해 보세요. 아이가 신이 나서 옷을 많이 입으려고 한답니다.

활동 후에 서로의 모습을 보며 느낌을 이야기 해 보아도 좋아요. 아이가 이길 수 있도록 활동을 조절해주세요!

차이의 놀이팁

엄마 : (심판처럼) 지금부터 셔츠 많이 껴입기 대회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선수 준비 되셨나요?
아빠/아이 : 네!
엄마 : 자 그럼 아빠선수부터 입어주세요!

아빠 : (티셔츠를 입어요)

엄마 : 이번엔 차이 선수 입어주세요!

아이 : (티셔츠를 입어요)

엄마 : (서로의 차례를 번갈아가며 부른 뒤, 아이가 최대한 티셔츠를 입은 것 같을 때) 아빠 선수 더 입을 수 있나요?

아빠 :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아 기권하겠습니다! 도저히 못 입겠어요!

엄마 : 아빠 선수 기권! 차이 선수가 승리했습니다~

아이 : 우와~ 차이가 이겼다~

엄마/아빠 : 그렇네 차이가 아빠를 이겼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