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빗 놀잇감
댓글 90
조회수 86986
넓은 면을 가진 빗에 끼워진 실을 잡고 당기며 손가락 근육을 정교하게 움직여보고,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기릅니다. 빗 자체가 신기하고 재미있는 물건이어서 아기가 흥미로워합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0세
사용 교구
면적이 넓은 빗, 두터운 실 주의 사항
[ 놀이 전 확인 사항 ]
※ '고무 재질'의 부드러운 빗을 권해요. 플라스틱 빗은 아기의 고운 손이 다칠 수 있습니다.
※ 사용했던 빗이라면 깨끗하게 소독 후 활용해 주세요.
※ 빗살을 잡아당겼을 때 손쉽게 빠진다면 놀이 사용을 절대 지양해 주세요.
※ 빗살이 빠질수도 있는 빗으로 놀이할 경우, 반드시 보호자의 보호, 관찰 하에 놀이해 주세요.
놀이 방법
[ 놀이 전 확인 사항 ]
※ '고무 재질'의 부드러운 빗을 권해요. 플라스틱 빗은 아기의 고운 손이 다칠 수 있습니다.
※ 사용했던 빗이라면 깨끗하게 소독 후 활용해 주세요.
※ 빗살을 잡아당겼을 때 손쉽게 빠진다면 놀이 사용을 절대 지양해 주세요.
※ 빗살이 빠질수도 있는 빗으로 놀이할 경우, 반드시 보호자의 보호, 관찰 하에 놀이해 주세요.
----------------------------------------
1. 빗의 틈새에 실을 성기게 끼워 감아둡니다.
2. 빗을 아기에게 주며 흥미를 유발합니다.
3. 빗을 탐색하는 과정에서 실을 자연스럽게 잡아 빼게 됩니다.
4. 빗살 사이로 실을 빼는 놀이를 반복합니다.
놀이 대화팁
삐죽빼죽 빗에 실(머리카락이라고 칭해도 좋아요)이 이리저리 있구나. | |
(실을 빼는 시범을 보여주며) 손가락으로 실을 잡아당기니 실이 따라 올라오네! | |
차이가 실을 뺐네! 와 빗이 깨끗해졌다~ | |
꼭 참고해 주세요
-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댓글90
공감순최신순
덕뿐맘3년 이하 전
빗을 빨아요... 한번 줘봤더니 뺏은후엔 이미 침이 줄줄줄
반짝반짝여름약 3년 전
이 빗 기저귀 갈 때 손에 쥐여주면 좋아해서 애용하고 있었어요! 기저귀 가는데 뒤집기 하겠다고 용쓸 때 강추!
동백홀릭5년 이하 전
저는 너무 더럽고 위험한거아니면 빨게 둡니다ㅎㅎ 그게 아이햐테 더 좋다생각해서요~ 각자 키우는 기준이다르니깐요~ 생활속에서 찾아볼수있는 아이템과 접목시킨 놀이들 넘 유익합니다^^ 항상 챙겨보고있어요!
아뵹맘5년 이하 전
댓글들 너무 꼴뵈기 싫네요;;
놀이방법을 알려줘도 꼬여가지고는..
아니 아가랑 같이 노는 방법을 알려준거지 혼자 놀게 내비두라고 알려줬나? 본인들이 애 혼자 두고 다른 일 해놓고 애가 입에 물었네 어쩌네...아 정말 싫다ㅋㅋ
eunbitje4년 이하 전
엄마들 많이 지쳐서 여유들이 없는분들이 많은것같네요 이런정보 아이디어 나눌수있는건 좋은것같아요 입에가져가서 삼키지않게 잘 지켜봐야죠 정보감사합니다. 여유없으신 엄마들 수고많아요 오늘도 화이팅 ㅜㅜ!..
보라공주793년 이하 전
쓰던빗은....살릴수없겠어요 ㅜㅜ 빗부터 하나 사야겠네요
핫쓰리3년 이하 전
당장 만들어봤어요. 아기 잠에서 깨면 쥐어줘봐야겠네요. ㅎㅎ ^^
쵱영3년 이상 전
아기들 몇 분 정도 가지고 노나요?!?! 저희 아기는 길면 1분... 보통 10초~20초......,........ ㅠ 시무룩ㅠ
라엘라엘라엘일 년 이상 전
우와~~ 관심유발 아이템이네요 .내일 해봐야겠어요
댓글 더보기
2017-02-27 23:22:08 U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