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포도껍질을 벗겨요
조회수 722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포도송이에서 스스로 떼어낸 포도를 먹으며 성취감을 느끼고, 소근육의 힘을 발휘하여 포도 껍질을 벗겨내며 소근육 발달이 이루어집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1세
사용 교구
포도
놀이 방법

1. 포도 한 송이를 깨끗이 씻어 준비합니다.
2. 포도 알을 떼어내어 껍질을 벗기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3. 아기가 관심을 보이며 따라 해볼 수 있도록 합니다.
4. 포도알을 떼어내 껍질을 벗기는 아기의 행동을 칭찬해주고 포도가 떨어지는 소리와 맛을 언어로 표현해줍니다.

놀이 대화팁
(포도 냄새를 맡으며) 아이 달콤한 포도 냄새~ 차이야 여기 포도가 있네!
(포도 알을 떼며) 똑! 포도알이 하나 떨어졌네~ 떨어진 포도알은 엄마가 먹어야겠다!
(껍질을 벗기며) 우와~ 껍질을 벗기니까 말랑말랑한 포도알이 나왔구나~
(포도를 먹으며) 아이 달콤해!
우리 차이도 포도를 먹어볼까?
(차이가 포도알을 떼어내면) 우와~ 우리 차이가 스스로 포도를 떼어냈구나!
(차이가 껍질을 벗기면) 우리 차이 껍질을 벗겨냈더니 맛있는 포도알이 나왔구나!
차이의 놀이팁

아기가 포도를 엄마에게 먹여주도록 해보세요. 엄마에게 포도를 먹여주며 애착이 형성되고 칭찬해주는 엄마의 말에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