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지 놀이
글자 모자이크
댓글 81
조회수 29302
간단한 모자이크 활동을 통해서 글자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어요. 그리고 종이를 찢고 붙이며 소근육 발달에도 도움이 줄 수 있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6세
사용 교구
도화지, 색종이(한지), 풀, 색채도구(색연필, 사인펜)놀이 방법
1. 글자와 친숙해지는 기초적인 단계에서 할 수 있는 놀이에요.
2. 엄마가 먼저 도화지에 속이 빈 글자의 형태로 한글의 자모음을 점선으로 그려주세요.
(힘드신 부모님을 위해, 참고용 활동지 파일을 넣어 놓았습니다. 내려받아 활용하세요.
인쇄가 힘드신 경우, 어떤 형태로 활용하는지 활동지 파일을 참고하셔서 활용해주세요. )
3. 아이는 점선을 따라 자모음을 따라서 그릴 수 있어요.
4. 그리고 색종이(한지)를 길게 또는 짧게 찢어 글자 모양에 맞게 붙이면 완성!
5. 완성한 글자를 보면서 함께 읽어보세요.
* 차이의 놀이팁! *
아이가 색종이로 열심히 찢어 붙이며 만든 글자를 액자에 넣어 거실이나 방에 장식으로 활용해주세요. 아이가 스스로 뿌듯해한답니다!
그리고 아이가 직접 만든 색깔 글자에 해당하는 단어도 말하도록 물어봐 주세요~ 00이야, 이 글자를 활용한 단어, 물건은 뭐가 있을까? 하나만 찾아보자! 이런 식으로요. 자신이 스스로 만든 글자라서 그런지 더욱 적극적으로 연계된 글자 놀이에 임할 거예요!
차이의 엄마표 놀이 게임에 들어있는 카드를 활용해 해당 글자를 활용한 단어를 많이 적어두시고, (예를 들어 ㄱ이라고 하면 가방, 가위, 고마워 이런 식으로요!) 아이 보고 30초 만에 ㄱ이 첫 글자에 있는 단어 카드 모두 골라보기! 라는 식의 빠르게 찾는 게임을 해도 좋지요.
꼭 참고해 주세요
-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81
공감순최신순
라일락2일 년 이상 전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toktok79792년 이상 전
좋은자료 무료나눔 감사합니다~
iangel1582년 이상 전
감사합니다
판다수기3년 이하 전
감사합니다^
우왕키굳키약 3년 전
감사합니다
노훈희약 3년 전
감사합니다~
뾱뾱맘3년 이상 전
감사합니다!
소복희3년 이상 전
감사합니다
무럭무럭이3년 이상 전
감사합니다
jubi10033년 이상 전
감사합니다 🤗
댓글 더보기
2015-11-24 11:01:03 U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