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기 놀이
빨강 초록 안전놀이
조회수 6409
빨간 불, 초록불.. 아이가 알 것 같지만 아직 두뇌가 완벽하게 발달한 게 아니어서 깜빡깜빡할 때가 있습니다.
아이에게 정말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인 만큼, 안전에 대해서는 두 번 세 번 조심하고 또 조심하며 아이에게 계속 일관적으로 알려주어야 합니다.
안전놀이 중 특히 효과 만점인 신호등 놀이를 꼭 같이 해보세요.
아이에게 정말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인 만큼, 안전에 대해서는 두 번 세 번 조심하고 또 조심하며 아이에게 계속 일관적으로 알려주어야 합니다.
안전놀이 중 특히 효과 만점인 신호등 놀이를 꼭 같이 해보세요.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5세
사용 교구
검정 하드보드지, 색지(빨강, 초록, 검정), 자석, 풀, 가위, 양면테이프놀이 방법
[신호등 교구 만들기]
- 영상이 있으니 꼭!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
1. 빨간색, 초록색 종이를 이용해 빨간 불과 초록 불을 만듭니다.
2. 검정색 색지로 빨간 불 초록 불 안에 사람 모양을 오려 붙입니다.
3. 검정색 색지로 만든 사람 위에 까만 둥근 자석을 붙입니다.
4. 까만 하드보드지를 빨간/초록 종이보다 살짝 큰 네모로 한 장 잘라주세요. 이 종이는 신호 가리개가 된답니다!
5. 4에서 자른 신호 가리개의 뒷면에 둥근 자석을 붙입니다.
6. 완성! 이제 신호등을 가지고 놀아볼까요?
[신호등 교구를 활용한 안전 놀이법]
1) 거실 끝에 아이와 아빠가 서 있고, 반대쪽 끝에 엄마가 서 있습니다.
2) 그리고 엄마가 신호 가리개를 초록 불 위에 붙이며 이야기해보세요. "빨간불입니다. 건널 수 없습니다!"
3) 갑자기 신호 가리개를 빨간불 위에 붙이며 이야기해 보세요. "초록 불입니다. 건너셔도 좋습니다."
4) 불이 켜지면 아빠와 아이는 재빠르게 엄마 쪽으로 다가옵니다.
5) 엄마가 다시 가리개로 초록 불을 끄며 "건널 수 없습니다!" 하고 이야기해보세요. 아빠와 아이는 갑자기 행동을 멈추어야 한답니다.
6) 여러 번 연습하며 아이에게 신호를 알려주세요. 익숙해진 뒤에는 아이가 빨간 불, 초록 불 이름만 듣고 스스로 건너는 식으로 놀이해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0
공감순최신순
2015-12-07 14:46:20 U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