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음료수를 따라요
조회수 689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제 아이 혼자 음료수를 따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물론 때때로 흘리기도 하지만요. 자조 능력에 관련된 영역을 일상생활에서 놀이처럼 연습하게 해 주세요. 기술이 점점 정교해질 것이랍니다.
발달영역: 일상생활기술
연령: 만 2-4세
사용 교구
음료수, 컵 여러 개
놀이 방법

1. 다양한 사이즈의 컵을 준비합니다.
2. 아이에게 음료수를 따라달라고 부탁해봅니다.
3. 같은 크기의 컵으로 시작한 후 익숙해지면 다양한 크기의 컵으로 놀이해봅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엄마 좀 도와줄래?
뭔데요?
엄마가 음료수가 너무 먹고 싶은데, 엄마가 지금 다른 일을 하느라 너무 바빠서 음료수를 못 따르고 있어. 차이가 엄마에게 음료수를 좀 줄래요?
제가 도와줄게요
그러면 엄마는 음료수를 많이 마실 거니까, 여기 여기 여기 이렇게 컵 세 개에 가득 따라줘!
차이의 놀이팁

# 아이가 컵에 따르기 시작하면 아이가 흘리거나 실수하더라도 고맙다고 이야기해 주세요.

# 컵의 크기가 균일할수록 아이가 활동을 하는 데 쉽답니다. 초반에는 비슷한 컵 사이즈로 시작하고, 점점 컵의 용량을 다양하게 해 보세요.

# 아이가 흘릴 수도 있으니 바닥에 흘릴 것을 대비해서 받칠 것을 준비하시면 좋아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