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애착 스티커 놀이
댓글 1
조회수 629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가 뗄 수 있을 만 한 크기의 스티커들을 이용해서 아이의 미세 근육 능력을 키워 보세요. 큰 동작을 하며 움직이는 것 만 근육의 발달을 촉진시키는 것은 아닙니다. 손을 끊임없이 조작하고 아이의 의지에 따라 움직이도록 연습하는 것은 아이의 소근육 발달을 촉진하고, 이는 조작능력과 뇌 발달에 아주 좋습니다.
이 놀이는 스킨십을 자연스럽게 하도록 도와주어 까다로운 기질의 아이들에게도 무척 좋답니다. 아이와 함께 스킨십도 하고 놀이도 해 보세요~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0-1세
사용 교구
스티커
주의 사항

아이가 스티커의 끈적한 질감을 견딜 수 있는지 먼저 알아보세요. 스티커를 아이에게 떼어 달라 부탁하고, 아이를 도와 먼저 하나를 떼어보세요. 손에 붙은 스티커를 잘 견뎌내면 아이가 이 놀이를 할 수 있다는 뜻이랍니다.

손가락에 붙은 스티커를 빨리 떼어내려고 애쓰고, 싫어하는 반응을 보인다면 이 놀이는 아이에게 적합하지 않다는 뜻이에요.

놀이 방법

스티커를 준비하세요. 입체적이라 아이가 잡고 잘 뗄 수 있을 스티커면 좋습니다.

스티커를 엄마와 아빠의 얼굴에도 붙여보고, 아기의 얼굴에도 붙여보세요. 그리고 아이가 떼어 볼 수 있도록 해 주세요.

엄마 아빠의 코 등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떼면서 아이는 미세 근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팁

스티커를 붙이거나 땔 때 엄마아빠가 뽀뽀 쪽! 하면서 스킨십을 함께하면 좋아요

아이가 스티커를 잘 붙이거나 땔 때 '우와 우리 차이 너무 잘한다' 라는 칭찬 혹은 '스티커를 엄마 코에 붙였구나!'식의 설명을 해주며 좋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료료옹약 3년 전
물티슈캡 스티커 모아놓고 냉장고나 바닥에 붙여놓으면 열심히 떼요 ㅋㅋㅋㅋㅋㅋ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