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샌드위치 만들기
조회수 548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는 이제 도구를 사용하는 능력이 점점 발달한답니다. 혼자서 숟가락, 젓가락을 사용하는 것에 익숙해지고, 도구를 이용해서 여러 가지 기술을 할 수 있지요. 자조능력에 관련된 영역을 일상생활에서 놀이처럼 연습하게 해 주세요. 기술이 점점 정교해질 것이랍니다.
발달영역: 일상생활기술
연령: 만 3-4세
사용 교구
빵, 잼, 숟가락
주의 사항

처음에는 아이가 자주 사용하는 숟가락으로 활동해 주세요. 아이가 익숙해지면 숟가락의 크기를 다양하게 조절해 보세요.

놀이 방법

아이와 간단한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세요. 잼을 빵에 바르는 연습을 하면서 숟가락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 손에 힘을 얼만큼 주고 어떻게 움직여야 하는지를 알 수 있게 된답니다.

샌드위치 말고도 간단한 요리를 아이와 같이 해 보세요. 아이가 숟가락을 이용해서 요리를 하면서 다양한 활용법을 익히고 연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답니다.

차이의 놀이팁

아빠 : 오늘 아빠랑 샌드위치 만들어 먹을까?
아이 : 응! 좋아요~
아빠 : 우리 차이는 딸기잼 좋아하지? 아빠는 여기 버터 발라서 만들어야지!
아이 : 나도나도~
아빠 : 그럼 차이가 골라서 직접 발라보자. 차이는 어떤거 할 거야?
아이 : 난 이거!
아빠 : 그럼 먼저 뚜껑을 열고, 숟가락으로 조금만 떠 보자. 그 다음엔 아빠처럼 이렇게 빵에 슥슥 발라주는거야. 할 수 있겠니?

꼭 샌드위치가 아니어도 괜찮아요. 숟가락으로 떠서 바르는 과정이 있다면 어떤 요리도 괜찮답니다. 빵이 익숙해지면 크래커같은 면적이 작은 과자에도 해 보고, 숟가락의 크기도 다양하게 조절해 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