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멋져요 칭찬 게시판
댓글 1
조회수 419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 아이들에게 중요한 것은 '자존심'입니다. 내가 나를 사랑할 줄 알고, 내가 멋진 사람이라고 스스로 느끼며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자세를 갖는 것이지요.
엄마 아빠가 아이의 특정 모습에 대해 동시에 진심 어린 칭찬, 격려를 해주면 우리 아이는 그만큼 더 자신이 멋진 아이라고 느끼게 될 거랍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5-6세
사용 교구
코르크 보드 게시판, 메모지, 펜, 압정 등
놀이 방법

1. 메모를 꽂을 수 있는 코르크 보드 게시판을 준비해 집에 걸어둡니다.
'우리 차이의 멋진 모습 보드게시판'등 뭔가 이름을 정해도 좋겠네요!

2. 아이의 멋진 모습이 있으면 간략하게 적어 꽂아둡니다.

3. 아빠가 퇴근하면 아빠가 아이를 꼭 앉아주고 퇴근하자마자 우리 아이 칭찬 게시판을 자랑스럽게 보면서 읽어주세요! 그리고 정말 기특하다!라고 말하면서 우리 아이를 꼭 안아주세요

4) 평소 잘 놀지 못하는 우리 아빠와 애착을 형성하고 우리 아이 자존감을 높여줄 수 있는 놀이랍니다.

또한, 엄마도 바빠서 아이의 멋진 모습을 그냥 스쳐 지나갈 때가 많은데 이를 잘 포착해 모두가 보는 게시판에 꽂아두고 우리 아빠도 우리 아이가 자라는 모습을 더욱 잘 알 수 있지요

아이는 항상 지나가며 그 게시판을 보면서 속으로 뿌듯한 마음이 들거랍니다! 그 게시판에 더욱더 많은 쪽지가 생기길 바라겠지요!

놀이 대화팁
차이야~~ 아빠 왔어~
아빠~ 다녀오셨어요~
우리 차이! 칭찬 게시판 한 번 볼까?
우와 우리 차이 오늘 숙제를 제때 잘했구나. 아빠는 차이가 너무 기특하네! 숙제 한 거 아빠도 보여줄래?
여기요~!
와~ 우리 차이 정말 멋지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울우진5년 이상 전
해봐야겠네요...칭찬거리할대마다 스티커를 부쳐서 장난감을 사줬는데...이거 더..효과적일듯하네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