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지 놀이
어떤 동물인지 맞혀요
조회수 450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행동을 보고, 어떤 동물이 잘하는 행동인지 맞히며 동물과 그에 관련한 어휘, 표현을 익힙니다.
발달영역: 언어
연령: 만 4-6세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스토리북 'If i go to a school with birds', 활동지
놀이 방법
  1. 스토리북을 읽은 뒤, 게임을 제안합니다.
  2. 아이는 보이지 않게 활동지를 펼칩니다.
  3. 아이가 보지 않게 하고, 그림의 시작점에 손가락을 대고 따라 움직입니다.
  4. 아이가 원할때 STOP을 외치게 하고, 외치면 움직이던 손가락을 멈춥니다.
  5. 멈췄을 때 가리키는 동물의 행동을 영어로 말하며 흉내 냅니다.
  6. 어떤 동물인지 아이가 맞혀보게 합니다.
  7. 게임에 익숙해지면, 역할을 바꿔 아이가 퀴즈를 내게 합니다.
놀이 대화팁
우리 재미있는 게임을 해 보자~!
(활동지 보여주며) 여기 길 위에 책에서 본 동물들이 있지?
차이는 보지 않고, (그림의 시작점에 손을 대고 움직이며) 하고 싶을 때 , "STOP"을 외치면 돼!
그러면, 엄마는 멈추고, 가리키는 동물의 행동을 따라할게, 차이가 어떤 동물일지 맞혀보는 거야!
(게임을 진행하고, 아이가 STOP하여 멈추면) 아하! if i go to a school with this animal~,
(캥거루처럼 뛰며) i will learn to jump! Jump! 폴짝~뛰는 건 어떤 동물한테 배울 수 있을까~
(활동지를 주며) 이번에는 차이가 문제를 내는 거야~ 엄마가 맞혀 볼게!
차이의 놀이팁

> 퀴즈를 통해 사고력을 키워요
퀴즈는 보이지 않는 것을 자기 경험에 빗대어 유추해보는 과정으로 아이의 인지 발달에 효과적입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