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패턴 미니 화분 만들기
댓글 1
조회수 970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만의 작은 미니 화분을 만들어보세요~
스티커를 활용하여 패턴을 만들어 꾸미는 과정을 통해 소근육을 기르고 인지발달을 자극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4세
사용 교구
색깔 스티커, 플라스틱 컵
놀이 방법

1. 색깔 스티커를 아이에게 보여주고, 아이가 좋아하는 색깔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아이가 선택한 두가지 색상의 스티커를 차례대로 커피컵에 붙여볼 수 있도록 합니다.
3. 아이가 어려워한다면 아이가 선택한 두 가지 색상으로 먼저 시범을 보여주고, 이어서 순서대로 스티커를 붙여볼 수 있도록 격려해줍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오늘은 엄마랑 예쁜 미니 화분을 꾸며볼까?
좋아요~어떻게 꾸미면 돼요?
오늘은 여기 색깔 스티커로 미니화분을 꾸며볼 거야. 그런데 오늘은 화분을 꾸미는데 약속이 있어.
어떤 약속인데요?
색깔 스티커를 순서대로 붙여보며 꾸며보는 놀이를 할 거야. 우리 차이가 좋아하는 색깔 두 가지를 순서대로 붙여볼까?
네~!! 좋아요~!!!!
차이의 놀이팁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테이크아웃 커피 컵을 이용하여 아이와 함께 패턴 미니화분 꾸미니 놀이를 해봅시다. 아이가 쉽게 도전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좋아하는 색깔 두 가지를 선택해 A-B 패턴부터 시작해보세요. 아이는 미니화분을 꾸며보며 규칙과 순서를 경험해보고, 패턴을 통해 규칙의 조화로움도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가 패턴을 이해하고 순서를 지켜보기 쉬운 패턴부터 꾸미기를 시작해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무지개빛27402년 이상 전
요즘 커피숍에서 사용하는 테이크아웃 컵을 활용해서 화분을 꾸미고, 매직팬을 이용해서 그림이나 이름을 써봐도 좋을 것 같아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