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등원 준비를 해요
조회수 539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함께 등원준비를 해보세요. 아이가 엄마의 도움을 받아 물통과 수저통 등을 직접 가방에 넣어보며 자조능력과 독립심을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등원 준비를 하며 엄마와 함께 어린이집에 대해 긍정적인 이야기를 한다면 아이가 즐거운 마음으로 등원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발달영역: 일상생활기술
연령: 만 4-6세
사용 교구
어린이집 가방, 어린이집에 가져갈 물품(물통, 개인식판, 수저통 등)
놀이 방법

1. 아이에게 어린이집에 가져갈 아이 물건에 대해 이야기해봅니다.
2. 엄마는 식기류는 아이가 스스로 가방에 넣어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아이가 스스로 가방에 준비물을 다 넣으면 많은 격려를 해줍니다.

[차이의 놀이 팁]
아이가 원복을 스스로 입어보거나, 명찰을 챙기는 등 아이 스스로 준비할 수 있는 것들은 혼자 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세요.

차이의 놀이팁

엄마: 차이야~ 오늘 어린이집에서 소풍을 간다고 했지?
차이: 네~ 오늘 동물원에 가요
엄마: 너무 재미있겠구나.
차이: 네~ 빨리 가고싶어요
엄마: 자~ 여기 차이 오늘 동물원에 가서 먹을 도시락과 물통이란다. 차이가 가방에 혼자 넣어볼 수 있겠니?
차이: 네!
엄마: 우리 차이가 이제 혼자서도 가방준비를 할 수 있구나. 너무 대견한걸?
차이: 저 이제 혼자서 잘할 수 있어요.
엄마: 그래그래 우리 차이 너무 기특하다. 엄마가 뽀뽀 해줘야지 우리 차이 너무 멋져요(아이를 꼭 안아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