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놀이
쓱싹쓱싹 작게 잘라요
조회수 461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다양한 촉감 재료를 안전 칼로 썰면서 집중력, 탐구력이 자라고, 촉감 재료를 만지고 탐색하며 정서적 안정감을 느낍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2-4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물티슈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플라스틱 안전칼, 주름지 색컵, 색깔 포크, 큐브 수정토, 퍼니콘 2종, 컬러 점토
주의 사항

수정토는 아이가 절대 삼키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라며, 놀이할 때 반드시 보호자 분께서 안전 지도 및 감독해 주셔야 합니다. 놀이 재료는 안전을 위해 반드시 아이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놀이 방법
  1. 촉감 썰기 놀이 재료를 보여주며 아이의 흥미를 유발합니다.
  2. 아이가 흥미를 보이는 촉감 재료부터 잘라봅니다.
  3. 큐브 수정토, 퍼니콘, 스틱 퍼니콘, 점토를 순서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잘라봅니다.
    놀이하시기 전에 큐브 수정토는 12시간 정도 물에 잠기도록 넣어 두었다가 물에 불려서 크기가 충분해지면 놀이해 주세요! 처음에는 0.5cm 정도로 작은 젤리 크기지만, 물에 불리면 5.5cm까지 커져요!
  4. 안전 칼로 자른 촉감 재료를 손으로 만지며 촉감을 느껴봅니다.
    안전 칼을 중간중간 물티슈로 닦아주는 것이 좋아요.
  5. 작게 잘라진 재료를 색컵에 담아봅니다.
  6. 재료를 포크로 찍어서 실제로 먹는 것처럼 냠냠~소리도 내면서 역할 놀이를 즐겨봅니다.
놀이 대화팁
퍼니콘을 쓱싹 칼로 잘라볼까?
퍼니콘이 점점 작아지네. 칼로 자르니 '사각사각' 소리가 나는구나~
이번엔 점토를 잘라볼까? 느낌이 어떠니?
점토가 말랑말랑하구나. 점토도 점점 작아지네.
예쁜 그릇에 담아보자. 포크로 콩 찍어서~ 맛있게 드세요~
차이의 놀이팁

# 퍼니콘과 물이 만나면?
잘게 자른 퍼니콘이 물에 닿으면 점성이 살아난답니다.
퍼니콘을 물티슈에 꾹 누르거나 물에 적신 스폰지를 통해 물을 묻혀, 붙이고 싶은 종이에 대고 꾸욱 눌러보면 잘 붙어 있지요.
퍼니콘을 자르기도 해 보고, 종이에 붙어보고, 물에 녹여 뭉쳐보면서 독특한 퍼니콘의 특성을 다양하게 탐색해보세요.
물이 닿으면 색소가 나올 수 있으나 안전한 식용색소 원료이니 안심하시고, 놀이 후 손을 깨끗이 씻을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