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놀이
동물들을 색깔 집에 초대해요
조회수 451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알약에서 스펀지로 변하는 형태, 크기, 색깔의 변화를 관찰하며 사고력을 기르고, 색깔별로 동물을 분류하며 눈과 손의 협응력이 증진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따뜻한 물, 바구니, 색깔 실(색깔을 분류할 수 있는 물건이면 무엇이든 좋아요)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알약 스펀지 12종- 농장 동물
놀이 방법
  1. 알약 스펀지를 따뜻한 물에 담가두고 3분가량 기다립니다.
    뜨거운 물 사용 시에는 엄마, 아빠가 도와주세요. 너무 뜨겁지도 차갑지도 않은 40도 이상의 따뜻한 물에 알약을 담궈 두면 짜잔! 하고 귀여운 친구들이 나타난답니다! 스펀지 모양이 안나온다면 따뜻한 물을 조금 더 부은 뒤에 잠시 기다려 보세요.
  2. 동물로 변화하는 과정을 관찰합니다.
  3. 물속에서 스펀지를 건져봅니다.
  4. 색깔 물건으로 동물들의 집을 만들어봅니다.
  5. 동물을 색깔별로 동물 집 안에 분류해봅니다.
놀이 대화팁
알약에서 동물들이 태어났네!
동물들의 집을 만들어주자. 어떻게 만들면 좋을까?
차이는 색깔 집을 만들어 초대해 주고 싶구나.
빨간 집에 빨간색 동물들이 모두 모였네.
다른 친구들도 모두 모일 수 있게 빨강, 노랑, 초록, 파랑으로 집을 만들어 주었구나.
차이의 놀이팁

▷ 동물 역할 놀이
동물들로 역할놀이를 해보세요.
동물의 울음소리나 특징을 흉내 내며 관찰력과 자기 표현력이 발달하게 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