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지 놀이
공룡들이 사는 섬이에요 - 화산폭발 놀이 공룡 무료 활동지 즉시 다운로드!
댓글 2
조회수 802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그림을 오리고 접어 종이 공룡을 만들고, 과학적 원리를 이용한 화산을 나타내보며 소근육과 탐구력이 발달하고 성취감을 키웁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4-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가위, 물, 화산 놀이 세트, 목공풀, 이끼, 활동지(PDF파일 다운로드)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구매 옵션에 따라 다릅니다.
주의 사항

A4로 인쇄하시는 경우 예시 사진보다 공룡이 작아져요. 가능하시다면 A3 인쇄를 권장해 드리지만 A4 인쇄를 하시더라도 놀이가 불가능한 것은 아니어서 상황에 맞게 인쇄해서 사용해 주세요.

만들기 방법놀이전, 준비해주세요
  1. 활동지는 댓글 영역 바로 위 주황색 '활동지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pdf 파일로 저장해서 바로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
    메일로 신청하는 자료가 아니라 즉시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는 자료랍니다! A4로 인쇄하시는 경우 예시 사진보다 공룡이 작아져요. 가능하시다면 A3 인쇄를 권장해 드리지만 A4 인쇄를 하시더라도 놀이가 불가능한 것은 아니어서 상황에 맞게 인쇄해서 사용해 주세요. (pdf 파일을 상업적으로 판매, 재사용하거나 SNS 무단 재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으며, 놀이법 링크 공유는 가능해요. )
놀이 방법
  1. 공룡 마을 활동지를 보여주며 공룡 섬을 꾸며보자고 합니다.
  2. 활동지 속의 공룡 그림을 자르고, 선에 맞춰서 접도록 합니다.
  3. 풀칠면에 풀칠하고, 붙여서 공룡을 만들게 합니다.
  4. 활동지 10p를 다시 펼쳐 종이 공룡과 모형 화산을 원하는 위치에 배치하게 합니다.
    ※ 들판 그림은 이끼를 붙여서 꾸며봐도 좋습니다!
  5. 모형 산 안에 탄산나트륨과 시트로산을 1스푼씩 넣어줍니다.
  6. 탄산나트륨과 시트로산을 잘 섞어줍니다.
    *집에 있는 베이킹 소다를 뿌리고 식초를 조금 부어도 화산폭발 놀이가 가능합니다. 다만 후각이 예민한 경우 식초의 강한 냄새가 다소 불편할 수 있으니 실내 환기를 잘 해 주세요.
  7. 물컵으로 물을 넣으며 끓어오르는 화산을 완성합니다.
  8. 완성된 공룡 섬을 함께 보며 자유롭게 생각과 느낌을 이야기 나눕니다.
놀이 대화팁
우리 공룡이 사는 섬을 꾸며 볼까?
먼저 이 그림으로 종이 공룡을 만들어 보자.
그림 선에 맞춰 가위로 자르는 거야.
이제 선을 따라 종이 인형을 접어보자. 여기 빗금친 부분에는 풀칠을 한 뒤 붙여주는 거야.
완성된 공룡과 화산을 놀이 매트 위에 마음껏 올려 꾸며 보자.
여기 재료들을 순서대로 넣어서 화산 놀이도 해 볼까?
차이의 놀이팁

▷ 공룡에 관한 책 함께 읽어보세요
놀이를 시작하기 전에 공룡이 사는 시대에 관한 책을 찾아 함께 읽어보세요. 책을 통한 사전 지식이 모형으로 재구성되는 과정을 통해 학습에 기초가 되는 적용력과 표현력이 발달한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윤우짱2년 이하 전
어머 지금 화산폭발놀이 하고있었는데^^ 감사합니다~~

이사랑이맘s5년 이하 전
공룡 마을도 있었군요! 화산폭팔 만으로도 아이가 너무좋아했는데 공룡마을 만들어주면 더좋아하겠어요. 아이와 공룡마을 만들고 놀이를 진행 해봐야겠어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