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지 놀이
낱말 파리 잡기
댓글 4
조회수 729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그림 자료와 파리채를 이용한 파리 잡기 놀이를 하는 과정에서 같은 자음자와 모음자가 들어간 낱말을 찾을 수 있어요. 또한, 같은 낱자가 들어간 낱말을 찾아보고 소리 내 읽으면서 글자를 익힐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리채를 이용한 신체활동은 아이의 흥미를 유발하고 신체발달에 도움이 된답니다.
발달영역: 언어
연령: 만 6세
사용 교구
파리 밑그림(활동지 다운가능), 가위, 파리채, 색채 도구, 손 코팅지
주의 사항

코팅이 되어 있으면 교구를 오래 사용할 수 있어요.

놀이 방법

1. 파리채로 파리를 잡듯이 열심히 휘두르며 신나게 언어놀이를 할 수 있어요.
2. 먼저 준비한 파리 밑그림을 아이와 함께 색칠하고 단어를 탐색합니다. (힘드신 부모님을 위해, 활동지 파일을 넣어 놓았습니다. 내려받아 활용하세요. 인쇄가 어려우신 경우, 어떤 형태로 활용하는지 활동지 파일을 참고하셔서 활용해주세요.)
3. 만든 교구를 가지고 엄마가 자음자(모음자)를 말하면 아이가 같은 낱자가 들어간 글자 파리를 잡도록 합니다.
4. 인원수가 많은 경우에는 한 사람이 자음자(모음자)를 불러주면 나머지 사람이 빠르게 같은 낱자가 들어간 글자 파리를 잡으면서 많이 잡은 사람이 이기는 놀이를 할 수 있지요.
5. 놀이를 여러 번 반복 후 마무리합니다.

놀이 대화팁
여기 글자가 적힌 파리들이 많이 있어. 차이가 엄마가 말한 글자 파리들을 빠르게 잡아주어야 해!
알겠어요! 준비됐어요~!
ㄱ!
어~ 여기! 기차!
ㄷ!
찾았다~ 다리미!
아빠랑도 같이 시합해볼까? 누가 더 빨리 찾는지?
엄마가 불러줄게! ㅁ!
어, 어딨지?
찾았다! 완전 빠르죠?
차이의 놀이팁

아빠:

차이: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희구천도약 일 년 전
오늘 하원하면 해볼게요. 고맙습니다.

쵠졍02053년 이상 전
감사합니다

후야둘3년 이상 전
오늘 집에서 요걸로 파리잡고 놀아야겠네요 ♡

커피암사5년 이하 전
즐거운 놀이 학습 넘 좋아요^^ 감사합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