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법
만 4살부터는 조금씩 '학습 친화력'을 키워주세요
조회수 738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만 5살 아이의 두뇌는 전두엽이 발달하는 시기로 무조건적인 학습보다는 학습을 위한 준비 즉, 학습 친화력을 길러주어야 한답니다.

아이의 두뇌는 발달 단계가 있답니다.

만 5살 아이의 두뇌는 전두엽이 발달하는 시기로 무조건적인 학습보다는 학습을 위한 준비 즉, 학습 친화력을 길러주어야 한답니다.

지금은 꼭, 놀이로 학습 친화력을 키워주어야 하는 이유

1. 학습에 거부감이 없어요

놀이를 통한 학습은 아이가 학습에 대한 거부감 없이 배울 수 있도록 하는 좋은 방법이지요.

차이의 성장교실 [학습 편]은 아이의 발달 수준에 적합한 다양한 놀이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가 주도적으로 학습하도록 돕는답니다.

2. 학습에 흥미를 느껴요

핟습과 연계된 놀이는 학습의 개념과 내용에 흥미를 느끼도록 하고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합니다.

차이의 성장교실 [학습 편]은 한글과 수학의 학습 내용을 놀이로 접근하여 아이가 쉽고 친숙하게 느끼도록 한답니다.

3. 자기주도적 학습자로 자라요

학원이나 학습지는 아이가 수동적인 자세로 배우게 되며 주어진 것을 소화하기에 바쁘답니다.

하지만 놀이는 아이가 주도적으로 해석하고 스스로 정보를 처리하는 과정을 경험하며 주도적인 학습자로 성장하게 합니다.

만 5살 아이의 [학습]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할까요?

# 한글 : 자신과 가까운 것부터 익혀요

아이들의 관심은 바로 '나'부터 시작된답니다. 특히 한글 교육은 아이의 관심 대상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지요.

'내 이름, 내가 다니는 유치원' 등을 읽고 써보며 한글에 흥미를 갖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 수학 : 눈과 손을 사용해요

무조건 숫자를 암기하고 덧셈, 뺄셈을 하는 식의 수학은 6살 아이에게 적합하지 않답니다.

눈으로 구체물을 보고 손으로 구체물을 만지며 수 개념을 익히고 수학적 감각을 기를 수 있도록 해주세요.

# 미술 :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해요

미술 실력을 높이기 위해 학원을 보내는 경우가 많지요. 하지만 6살 우이 아이는 기술보다 창의성이 더욱 중요한 시기랍니다.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그리기, 만들기, 점토, 종이접기 등의 다양한 놀이로 미술의 재미를 알아가는 것이 좋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