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법
곧 학교에 갈 우리 아이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할까요?
조회수 435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학습도 중요한 부분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학교라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것이랍니다.

초등학교 준비의 시작!! 새로운 곳에서의 적응이 가장 중요해요!!

엄마, 아빠도 낯선 초등학교에 우리 아이가 잘 적응을 할 수 있을지 염려되는 것이 부모의 마음이지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다면.. 아이도 엄마, 아빠도 준비가 필요합니다.

엄마, 아빠의 작은 관심으로 아이의 학교생활은 많이 달라질 수 있답니다.

우리 아이가 학교와 더욱 친해질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1. 학교와 관련된 그림책을 읽어요

처음 유치원에 들어갈 때 유치원과 관련된 동화책을 많이 읽어봤다면 초등학교와 관련된 동화책을 함께 읽어보세요.

아이가 학교가 어떤 곳인지 간접적으로 경험하며 조금씩 친숙해질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2. 학교로 산책을 나가요

교실 안으로 들어가는 것은 어렵지만 주말마다 학교 운동장으로 가족이 함께 산책을 간다면 학교라는 곳이 조금은 익숙해질 수 있을 거랍니다.

3. 교과서를 함께 봐요

유치원과 달리 학교는 교과서를 사용하여 수업이 진행되지요.

아이에게 낯선 교과서를 함께 살펴보며 무엇을 배우는지 미리 경험해보는 것도 좋답니다.

아이가 잘 적응하길 바란다면 학교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아이에게 심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랍니다.

엄마, 아빠부터 학교와 친해질 수 있도록 노력해주세요!!

우리 아이가 새로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기 바란다면 교육 팁과 놀이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