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육아 놀이 카드
사과를 한다면 핑계 대지말고, 진심으로 하세요.
댓글 18
조회수 31335
어른이 그럴수도 있지 하고 넘기기 보다는 아이에게 사과를 해야 할 때는 진심으로 사과하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엄마 아빠도 사람이기에 실수를 할 수 있고, 상황 상 약속을 못 지킬 수 있지요.

하지만 그럴 때 진심으로 아이 입장에서 사과를 해주세요.

💗미안한 일이 있었다면, 핑계 대신 엄마 아빠의 진심 어린 사과를 표현하세요.

아직 어리니까 잘 모르겠지가 아니랍니다. 아이들은 다 느끼고, 알고 있답니다.

🙋‍♀️아이에게 미안했던 순간이 있나요? 괜찮아요. 아이에게 미안했던 엄마 아빠의 마음을 들려주고 토닥여주세요.
엄마 아빠의 '진심 어린 표현'이 아이에게 중요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rinha2년 이상 전
엄마도인간이라 힘들어 ㅠㅠ 이말안하고픈데 ㅜㅠㅠㅠ


맘맘이야2년 이상 전
ㅋㅋㅋㅋㅋㅋ 제가 하는 말이네요ㅜㅜㅜ 엄마도 사람이라 기분이 싱할 때가 있어......

맘맘이야2년 이상 전
ㅋㅋㅋㅋㅋㅋ 제가 하는 말이네요ㅜㅜㅜ 엄마도 사람이라 기분이 상할 때가 있어......

pp유2년 이상 전
ㅁㅁ

신년회2년 이상 전
사과할때 변명은 결국 '난 잘못없다' 는 소리이기에 하지 않는게 좋지요. 사회생활 및 모든 관계에서도 필요한거 같아요.

엄마도처음이라서2년 이상 전
사과 한답시고 핑계와 변명에 피해자 탓도 하던 전남편이 생각나네요. 왼쪽 예시가 모두 전남편 입에서 나왔던 말이랑 비슷해서 신기해요. 전 아이에게 제대로 된 사과를 할거예요. 물론 가능한 사과할 일을 만들지 않으면 좋겠지만요~

쑥쑥군맘2년 이상 전
어허!!! 쓰읍!!! 안돼!!!! ㅠㅠ

여여니니2년 이상 전
핑계,변명말고 사과하라는거군요..알겠습니다ㅜㅜ

오옴2년 이상 전
방금도 미안하다고 했는데...ㅜㅜ 휴..

sstkdep2년 이상 전
이글은 남편들하고싸웠을때 더보여줘야하는글같네여~~ㅋ

찰떠긔맘2년 이상 전
방금도 "엄마도 힘들어!!!"그랫는데 🤫😅😅 어려운 육아....

챠밍떠아2년 이상 전
진짜 힘든걸어떠켕ㅠㅠ,,헝헝

레드키2년 이상 전
니가 약올려서 진짜 화가났어. 그래서 소리친거야 그런데 그래도 그러면 안되는거였어. 엄마가 소리쳐서 미안해 요정도로 맘 표현하는건 어때요? ^^; 아~ 핑계대고싶다~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