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키우는 주 양육자는 두 다리 뻗어 편히 쉴 시간도, 오롯이 나만을 위한 시간을 낸다는 것도 생각하기 어렵지요.
🥝 양육자 혼자 강한 책임감과 잘 키워야겠다는 생각으로 가득 차면, 지치고 외롭습니다.
🍇 육아는 팀워크라는 것을 꼭 기억하고, 서로를 격려하며 밝은 미래를 꿈꾸며 나아가도록 해요.
🥕함께라는 느낌은 삶에서 중요한 부분이에요. 힘든 상황을 이겨낼 수 있게 하며, 내가 한걸음 더 나아가게 한답니다.
🙂 3번 포인트! 쉴 시간을 어떻게든 마련하기 - 중요해요. 가능하다면, 기관 및 주변 사람의 지원을 꼭 확보하도록 해요.
육아 동지끼리 서로 독려하며, 우리 같이 힘내요 :) 미래를 이끌어 갈 반짝 별들을 키우고 있답니다. 그 여정 속에서 우리도 자라고 있고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