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개월 우리아이 잘 놀고 있나요?
'오늘은 엄마표 놀이다!' 마음먹고 시작한 놀이, 하지만 예상과는 다른 아이의 반응에 속상한 경우도 있지요.
같은 재료, 같은 놀이방법이라도 놀이 포인트를 잘 잡고 시작하는 것이 중요해요. 무엇보다 예상과 다른 방향으로 놀이가 진행되더라도 그 흐름을 따라 적절한 놀이 자극을 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우리 아이의 연령에 적합한 놀이 포인트와 상호작용 방법, '차이의 성장교실'에서 알려드려요!
33개월 차 우리 아이, 왜 '놀이'여야 할까요?
1. 듣고 말하는 능력이 발달해요
다양한 상황을 경험하고 그 안에서 사회적 기술을 연습하며 듣고 이해하는 수용 언어와 의사를 말로 전달하는 표현 언어가 발달합니다.
말을 많이 한다고 해서 언어 능력이 발달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통합적인 언어 능력을 기르기 위해선 그만큼 많이 듣고 말해보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2. 체계적인 사고능력을 길러요
단순히 A=B의 전제에서 더 나아가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사고하는 과정을 거쳐 체계적인 사고능력을 길러 나갑니다.
놀이 상황은 생각을 주입하지 않고 스스로 생각하고 이해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을 조성해준답니다.
3. 신체 조절력이 능숙해져요
놀이는 실패가 없기 때문에 주체적으로 신체를 조절하고 통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양한 동작은 시도하면서 자신의 요령이 생기고, 불필요한 동작들이 점차 소거되면서 능숙한 신체 동작이 가능해집니다.
🥕엄마, 아빠의 체력은 안배하면서 아이와 재미있게 놀이하는 효과적인 놀이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벌써 D+1000자리대 돌입! 아이 발달에 꼭 맞는 33개월 맞춤 교육 팁과 놀이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