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5
육아 성장 웹툰
34개월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을까요?
조회수 4368
잠재력이 발현되는 34개월 놀이가 필요해요.

🌸34개월 우리아이 하루가 다르게 자라나고 있는 중이랍니다

하루하루 발전된 모습으로 나아가는 아이지만 놀이는 매번 똑같다면 적절한 도움을 줄 수 없답니다.

놀이도 우리 아이의 모습을 반영해 조금씩 달라져야 합니다.

34개월 차 우리 아이, 어떤 놀이가 필요할까요?

1. 주도적으로 이끌어요

자율성과 주도성이 발달하는 이 시기에 자기주장이 강해지면서 스스로 하고자 하는 시도들이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무엇이든 내가 중심이 되는 이때, 아이가 자신의 생각과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타인의 의한 놀이가 아니라 인해 스스로 진행하는 놀이를 즐겨야 합니다.

2. 구체적으로 대답해요

"왜"라는 질문을 되풀이하며 지적 호기심의 폭발과 동시에 다른 사람의 질문을 이해하고 구체적으로 대답할 수 있습니다.

지나간 일을 기억하고, 상황 판단 능력과 인과 관계를 인지하기 시작함에 따라 구체적이고 명확한 질문을 던져 아이로 하여금 충분한 대답을 이끌어내어야 합니다.

3. 타인의 기분을 살펴요

혼자 놀이하는 단계를 넘어서 또래 친구와 함께 놀이하며 친구의 행동을 모방하기도 하고, 대화를 나누며 연합 놀이가 많아집니다.

놀이 중 친구의 작은 표정 변화도 관심 있게 바라보는 아이에게 타인과 교감하는 힘, 공감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놀이로 사회성을 발달시켜야 합니다.    


🌹아이와 무엇을 하며 놀아야 할지 막막하다면?

먼저 아이의 발달 단계를 이해하는 것이 올바른 순서입니다.

🍀지금 우리 아이 발달의 흐름과 이에 발맞춘 놀이 포인트를 콕콕 집어주는 '차이의 성장교실'을 만나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