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4
육아 성장 웹툰
35개월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어요.
조회수 2994
35개월 우리아이, 독립심이 점점 강해지고 있어요.

🧁35개월 우리아이, 독립심이 점점 강해지고 있어요.

아이가 스스로 할 수 있는 영역이 확장됨과 동시에 엄마, 아빠에게 도움을 받아야 하는 부분이 줄어들게 됩니다.

아이의 성장이 한편으론 부모의 품을 떠나가는 것 같아 큰 슬픔으로 다가올 수 있어요. 하지만 독립심을 기르기 위해 꼭 필요한 시간이랍니다.

사랑하는 우리 아이가 '스스로 성장하는 어린이'로 성장하기 위해선 엄마, 아빠도 아이를 이해하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해요.

35개월 차 우리 아이, 놀이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언어구사력이 발달해요

단순히 대답을 잘하고, 자기 의사를 언어로 표현한다고 말을 잘한다고 하기는 어려워요.

아이의 언어 능력 향상을 위해선 상황에 적절하게 말하고, 타인의 말을 이해하고 반응하는 능력을 길러주는 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2. 모방을 통해 능력을 길러요

부모의 사소한 행동도 기억하고 따라 행동하고 말하는 아이의 모습에 흠칫 놀라는 경우가 있지요.

다양한 사회적 경험을 할 수 있는 역할놀이를 통해 긍정적인 사회성, 언어능력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혼자 할 수 있어요

부모의 도움 없이 혼자 할 수 있는 영역이 확장돼요.

실수나 실패는 무언가를 성취하기 위해 당연히 거쳐야 하는 과정임을 인지합니다.


🍑'엄마(아빠)가 조금만 바뀌면 아이는 크게 달라진다'라는 책 제목을 아시나요?

그만큼, 부모의 작은 노력이 쌓여 아이의 발달과 긍정적인 성장을 도모합니다.

🍅포인트를 콕! 짚은 35개월 맞춤 교육 팁과 놀이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