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육아 놀이 카드
아이 사진을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페 SNS에 업로드할 때 주의할 점!
댓글 1
조회수 4041
이미 잘 알고 계시는 부분일테지만 가끔 바쁠 때 체크하는 것을 놓칠 수 있어서 함께 공유해요 :)

즐거운 생일 파티, 귀여운 옷을 입은 모습이나 신나는 여행 등 아이의 여러 사진들...

인스타그램이나 블록, 카페 등 SNS에 가끔 올리시죠? 


SNS에 사진 업로드 전! 이런 점도 잠깐 생각해 볼까요? 


아이가 목욕할 때나 기저귀 갈 때, 알몸으로 찍힌 사진인가요?  

입장을 바꿔서 그런 모습의 자기 사진이 SNS 올라가면 어떤 기분일지 한번 생각해 보세요.


개인정보가 잘 보이는 사진인가요? 

이름, 집주소, 전화번호, 생년월일,  소속 기관/학교, 하루 일정은 노출하지 마세요. 나쁜 마음을 먹는 사람을 조심해요.


아이가 커서 본인의 어린 시절 사진을 봤을 때, 자존심이 상하고 부끄럽거나 창피한 기분이 들 수 있는  사진인가요? 

울거나 무서워하는 약해 보이는 모습, 농담으로 지어준 웃기거나 유치한 별명이 나오나요?  나중에 아이 또래 친구가 우연히 봤을 때, 따돌림이나 놀림감이 될 가능성이 있는 사진이나 영상은 올리지 마세요. 


단체 사진인가요? 

따로 허락을 구하지 않았다면, 내 아이 외 단체 사진에 함께 촬영된 다른 아이의 얼굴은 스티커나 모자이크로 가린 뒤 사용해 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들숨에재력을날숨에건강을2년 이하 전
특히 여자아이들은 더욱 조심해주세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