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 정보
30개월 우리아이 인지발달
댓글 31
조회수 3849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는 중얼중얼 거리며 혼자만의 상상놀이를 펼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인지도 빠르게 발달하여 색깔 분류도 잘하지요

* 상상놀이를 즐겨 합니다.

아이들이 상상 속의 친구를 만들어내기 시작합니다. 아이가 혼자인 집일수록 더 그렇습니다. 상상 속의 친구를 만들어 함께 대화하기도 하고 장난감을 같이 가지고 놀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이상한 행동을 보이는 것 같아 아이를 다그치면 좋지 않습니다. 아이에게 상상 속의 친구는 아이에게 위로도 해 주고 기쁨도 함께 나누는 소중한 친구이기 때문이지요. 대부분 진짜 또래 친구를 사귀고, 관계를 형성하게 되면 이러한 모습은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빨간, 노란, 파란 토막들을 섞어 놓으면 같은 색의 토막들끼리 분류할 수 있어요

이제 아이들은 3가지 색깔의 놀잇감들을 섞어놓으면 같은 색깔의 놀잇감만 골라내어 분류시킬 수 있습니다. 색깔에 대한 변별력도 생기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도 제시하는 색깔의 사물을 스스로 찾아낼 수도 있습니다.

* 사물의 속성에 따라 분류할 수 있어요

30개월에 접어든 우리 아이는 이제 단순히 시각적인 기준에 의한 분류가 아니라 사물의 속성에 따라 분류하는 것도 가능해집니다. 예를 들어 손과 장갑, 치약과 칫솔과 같이 사물의 연관성에 따라 분류를 할 수 있는 것이지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박이박수님2년 이상 전
맨날 살려주세요 !!도와주세요 !! 물에빠졌어요!!! 거기누구없어요!!! 공룡이야 도망쳐!!! 에옹에엉 삐뽀삐뷰 잠시만요!!!


닉네엠약 2년 전
우리나라 만화들의 콘텐츠 한계죠. 다 그런내용의 애니메이션밖에 없어요 정말 슬픕니다ㅠ

주님의현명한아이2년 이하 전
저희랑 똑같아요 대박..ㅋㅋ

모빌레이2년 이하 전
다 그런거군요 . ㅋㅋㅋㅋㅋ귀엽

은우맘이랍니다2년 이하 전
엌ㅋㅋㅋ 우리 애도 맨날 살려줘 구해줘 놀이함 + 엄미 말타기 놀이시킴 ㅠ

도담유준3년 이하 전
자꾸 트리케라톱스가 온다고 도망다녀요


똘망이친구들2년 이하 전
ㅎㅎㅎㅎ

에픽코리아2년 이하 전
저희집엔 유령이 살아요...하

파데일 년 이상 전
저희집엔 괴물이요..

뿜뿜사랑약 2년 전
아직 말을 못해요ㅜ속이 타네요


hjH약 2년 전
저희두요ㅠ

무지개여신127달 전
저희두요

Zion202년 이상 전
아침에 눈 뜨자마자 잠들기 전까지 함께 괴물 찾아다녀야합니다. ㅠ

wisjj09약 3년 전
정말 신기해요.30개월 아들이 혼자 자동차 가지고 놀이하며 여러역할을 하며 대화를 하는듯이 노는것을 주방에서 보고 무럭무럭 자라고 있구나 했어요...

알로록2년 이상 전
자꾸 호랑이가 온다고 불이 났다고 숨거나 도망가요 ㅋㅋ

초보엄마중2년 이상 전
괴물있다 무섭다고 울고 도망다녀요...ㅎ

꽃보다사랑약 일 년 전
할머니 지나간다해서 소름… 우리집엔 남편과 저 뿐인데

간지마더2년 이상 전
러닝리소스 하루에 한번은 바닥에 왕창 뿌려두고 색분류해요. 혹시나 다른 색을 분류하면 그렇게하면 안되는거라고 절 혼내요. "이건 초록이지 파랑은 안되는거지~"하면서요. 같은색끼리 분류하면 "우와 엄마 잘한다~"하면서 칭찬도 해줘요. 늑대가 나타나서 엄마를 앙 하면 자기가 도와준다고 귀에 딱지가 앉을정도로 이야기하네요.

Zzinss3년 이하 전
저희도 자동차 가지고 잘 놀더라구요 ㅎㅎ 미안해 고마워 이런말도 하면서 역할놀이도 해요. 상상속 친구는 아니지만 인형이 제일 좋은 친구예요 쪼롱이라고 이름도 지어 주고 아빠 쪼롱이 엄마 쪼롱이 아기쪼롱이 이렇게 3개나 있답니다.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