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 정보
32개월 우리 아이 운동발달
댓글 9
조회수 2758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다양한 신체, 몸 놀이를 해보세요. 아이의 신체는 두뇌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이 시기의 신체 놀이는 아이 성장발달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 선을 따라 똑바로 걸어갈 수 있어요

이제 아이들은 신체조절력과 균형감각이 생기면서 선을 따라 똑바로 걸어갈 수 있을 정도로 운동신경이 발달하게 됩니다. 스스로 신체의 움직임을 통제하는 경험은 아이의 자기조절력 발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신발 끈 구멍이나 구슬 구멍에 끈을 끼운 후 빼낼 수 있어요

이제 아이들은 정교한 구멍에 맞춰 끈을 끼울 수 있을 정도로 소근육 조절 능력이 발달합니다. 아이의 소근육을 조절하고 자극하는 놀이 경험을 자주 제공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머리를 바닥에 대고 구르기를 할 수 있어요

32개월이 된 우리 아이는 이제 머리를 바닥에 대고 몸을 앞으로 구르는 행동도 가능해집니다. 이제 우리 아이는 머리와 전신 근육을 사용하고 균형을 잡는 기술이 발달하게 되었다는 것이지요. 아이와 함께 이불 위에서 데굴데굴 굴러보는 놀이를 하는 것도 아이의 대근육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boyounyi3년 이하 전
5개월 전부터 구르긴해서 놀랐는데 한시도 가만히 있지 못하는 날다람쥐에요

삐까해피236달 전
트니트니 ㅋㅋㅋㅋㅋㅋ로 단련된 앞구르기

송알송알약 3년 전
갑자기 머리를 숙여서 데굴데굴 굴러서 다칠까바 놀랬는데~ 본능인가바여ㅎㅎ

단미짱짱이맘약 3년 전
넓은 운동장 하얀선을 따라 쭈욱 걸어가더라구요

효해럽약 일 년 전
아 그래서 요즘 앞구르기를 엄청 하는군요 🤣🤣

아비이타2년 이하 전
전엔 젓가락으로 작은반찬들만 잘 집었는데 요즘은 젓가락으로 밥도 잘 떼어먹더라구요


마늘선생일 년 이상 전
젓가락질이요? 벌써 젓가락질을 하나요?

또또럽일 년 이상 전
에디슨 교정젓가락 얘기하시는거 같아요~ 쥐어주면 곧잘 해요^^

닭고기약 일 년 전
교정 젓가락 말고 일반 젓가락도 쓸 수 있어요~~ 어른처럼 바른 잡기는 아니지만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