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 정보
34개월 우리아이 언어발달
댓글 28
조회수 3711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엄마 아빠가 말한 것에 대해 훨씬 더 이해력이 생겼답니다. 아이와 다양한 대화를 나누고, 아이의 표현에 귀 기울여주세요. 말이 더욱 잘 통하기에, 엄마아빠의 놀이 자극을 더 잘 받아들인답니다.

* 행동의 이름을 구분할 수 있어요

이제 아이들은 제법 엄마가 하는 말의 표현을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행동의 이름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에게 "달리기를 해볼까?" "점프를 해볼까?" 와 같이 질문들을 한다면 엄마의 말을 이해하고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 4~5 단어로 이루어진 문장을 사용할 수 있어요

이 시기의 아이들은 이제 4~5 단어로 이루어진 문장을 자유롭게 만들어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어휘구사력이 발달합니다. 엄마,아빠와 많은 대화를 하는 것만큼 좋은 언어 자극은 없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아이와 많은 대화를 나눠보세요.

* 위치를 표현하는 언어를 사용할 수 있어요

34개월이 된 우리 아이는 이제 사물이나 사람의 위치를 표현하는 언어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저기 있어" "여기로 와" 와 같이 위치에 대한 말을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게 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로니아3년 이하 전
저마다 먼저 발달 시키는 영역이 다 다릅니다. 언어영역이 먼저 발달하는 아이도 있고 대근육이 먼저 발달하는 아이도 있고. 자조능력이 먼저 발달하는 아이도 있지요. 제발 다른 아이랑 비교하면서 평가하지도 말고. 내 아이가 뭐 하나 잘한다고 우쭐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아이 키우면서 인스타는 정말.. 백해무익인듯 해요) 어릴때 다른 아이에 비해 발달이 빠른 것에 대해 부모는 내아이가 영재인가 착각하기 쉬운데.. 부모가 일찍부터 개입하여 많이 노출시켜서 조숙한 것과 진짜 영재는 다릅니다. 제발 착각하지 마시길...!!!!


페넬로페7252년 이상 전
마지막에 두문장 소름이예요.. 다른아이는 잘하는걸 내아이는 못한다고 비교질하지 말아야겠어요.

썰율2년 이상 전
인스타 백해무익!! 완죤 ㅇㅈ!!!!

왕수박3년 이하 전
내 아이가 잘하는 아이도 있겠지만 조금 느린 아이들도 있을텐데 그걸 문제가 있다고 하면 그런 글을 보는 부모님 마음은 어떨지 한번쯤 생각해보고 댓글을 달면 좋겠네요. 어릴 때는 조금 빠를 수도 느릴 수도 있고 빠르다고 해서 잘난 것도 아니고 느리다고 해서 부족한 것도 아니에요. 저희 형님 어릴 때 말도 너무 느리고 부모님께서 걱정하셨는데 서울대 나와 의사됐고, 저는 어릴 때 아이큐 150 이상 영재였는데도 그냥 평범하게 직장생활하며 살고 있습니다. 저런걸 못한다고 해서 문제인게 아니라 조금 느릴 수도 있고 그렇더라도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답니다. 이제 막 새싹이 자라나는 아이들을 내 기준에 따라 문제가 있다고 단정짓지 말아주세요.

19여름맘3년 이하 전
네~ 제 아이 34개차인데... 대근육 발달되어 언어와 다른 영역 느려서 26개월차부터 언어+작업치료 다니고 있습니다. 지금도 언어는 느리지만... 2~3단어 연결해서 " 이쪽으로 가자~"라고 말해서 얼마나 다행스럽게 생각하는지 모릅니다. 이건 치료 덕분만은 아닌 33개월이후의 아이의 자체 발달영향이 더 커 보입니다. 세상의 모든 아이들 키우시는 님들 모두 대단하십니다만 아이키우며 느끼는 건 정말로 장애아 부모님은 더 대단하다고 느낍니다. 비교안하기는 쉽지 않지만 정상 발달 범주안에 들면 정말 다행입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정우엄마비니2년 이상 전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는 아이들간의 차이는 큰 문제가 되지 않는거 같아요. 고학년 올라가면서 진짜 차이가 생기더라고요. 지금 단어 몇개 더 알고 덜 알고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lavendert2년 이상 전
주변에 말 빨리 하고 뭐 다 빨랐다고 하는 애들 실제로 커보면 죄다 평범하던데요ㅋㅋㅋ이제 아기인데 못하는 게 어때서요? 아기들은 제각각 크는 속도가 다르다는 진짜 근본적이고 기본적인 사실을 모르는 분인듯ㅋㅋ

나비지3년 이하 전
민호아범 인성에 문제가있어서 앞으로 아이의 인성문제가 심히 걱정됩니다.

앨리앨3년 이하 전
왕수박님 의견에 백배공감합니다 아이들마다 달라요 백인백색..36개월전까지는 언제든지 비약적으로 성장가능하고 아직 기준에 미흡한? 아가들도 있겠지만 좋아지기도 더 잘하기도 합니다 지금 현재기준으로 아이를 백프로 판단할수는 없어요 아이는 계속 이순간에도 자라고 있으니까요

치아의놀이3년 이하 전
두번째 댓글 별루네..아이발달이 다 똑같은건아닌데 저런식으로 댓글을다냐

미니멀육아중2년 이상 전
맘카페. 인스타 탈퇴했어요. 사람은 비교할수밖에없어요.

연우맘08142년 이상 전
아이가 말이 느려서 걱정이 많은 엄마네요ㅜ 학습지도 시키고 센터 일주일에 네번씩 언어랑 감통치료도 시키고 있어요. 아직 단어만 얘기하고 두단어도 가끔 하긴 하지만 많이 느려요 이런 글 보면 더 맘적으로 힘드네요ㅜ


찰떡미니맘약 2년 전
저희 아이 이제 34개월인데 30개월 넘어서부터 말 시작했어요. 저도 엄청 걱정돼서 센터치료 한다고했더니 어린이집에서 좀 더 믿고 기다리라고 하시더라구요. 힘드시겠지만 늘기 시작할 때를 쫌만 더 기다려보세요ㅠㅜ 아이도 노력중일거에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