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 정보
34개월 우리아이 인지발달
댓글 5
조회수 2506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간단한 놀이를 하면서 소소한 부탁을 해보세요. 아이는 제법 잘 이해하고 엄마의 요청사항을 수행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 두세 가지 행동이 이어지는 지시를 따를 수 있어요

34개월이 된 아이들은 이제 두세 가지의 행동이 이어지는 지시를 따를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 방에 들어가서 옷 벗고 나와서 손을 씻으렴"이라고 말을 한다면 아이는 스스로 겉옷을 벗고 욕실로 가서 손을 씻을 수 있을 정도로 인지가 발달합니다.

* “가장 많은, 가장 적은”의 개념을 모두 이해할 수 있어요

이 시기의 아이들은 여러 개의 물건을 놓고 "가장 많은" 과 "가장 적은"의 양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아이가 수를 세어보고 인지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 시기의 아이에게 무리하게 수 세기를 요구한다면 오히려 아이의 성장발달에 역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놀이로 기초적인 수학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이때 적절한 인지적 자극은 아이 성장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사물을 놓고 일대일 대응을 할 수 있어요

이제 아이들은 하나의 사물에 다른 하나를 대응시킬 수 있을 정도로 인지가 발달합니다. 예를 들어 여러 개의 인형과 사탕을 놓고 인형 하나마다 사탕을 주자고 한다면 하나씩 대응 시키는 행동이 가능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아애기2년 이하 전
인지는 발달하는데 말은 죽어라 안듣는..ㅋㅋㅋㅋ


소소속일 년 이상 전
이 얘기할랴고 왔어요 ㅋㅋㅋ

morningstar약 일 년 전
그러니까요… 엄마 말 이해는 하는데 안한다는 걸 확인사살 받았네요

별빛여자약 일 년 전
말 너무 안 듣고 다 싫다고 하고~~~ ㅋㅋㅋ 벌써 하나~둘~셋 요법 씁니다. 엄마 화낸다고 협박하고.. 오늘 아침에도 울리고~ 전 항복!!! ㅠㅠ ㅎㅎㅎ

가야꽃약 2년 전
하나! 두개! 세개! 강조하며 얘기 해주던 제 모습이 생각나네요 ㅎㅎㅎ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